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이슈 볼보 SUV가 많이 팔린 이유는 이게 있어서라고?

볼보 SUV가 많이 팔린 이유는 이게 있어서라고?

안수림 에디터 조회수  

이거 타는 아버지…그렇게 멋져 보일 수가 없다

SUV는 대한민국 아버지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장르다. 넉넉한 거주 공간, 많은 짐을 실을 수 있는 점, 타고 내릴 때의 편리성, 그리고 부드러운 승차감까지. 개인 기호를 제외한다면 SUV를 선택하지 않을 이유는 딱히 없다. 패밀리 카 SUV에는 ‘안전의 대명사’ 볼보가 있다. 볼보의 SUV가 국내 수입차 시장 ‘TOP 3’를 기록했다. 

출처=netcarshow

올해 2월 국내 시장에서의 볼보 판매량은 961대로 집계됐다(한국수입자동차협회). 지난해 같은 달 판매량 827대보다 16.2% 증가한 수치로 국내 주요 수입차 중에서도 유일하게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한 브랜드다. 판매량 순위로는 3위를 기록했다. 지난달 수입차 판매 실적 1∼2위인 ‘BMW’와 ‘메르세데스-벤츠’는 1년 전 동월과 비교해 판매량이 감소했다. 4위 ‘렉서스’ 역시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31.6% 줄었다.  

출처=netcarshow

물가 상승과 고금리에 따른 소비 심리 위축으로 올해 초 수입차 시장이 얼어붙으면서 볼보가 더욱 존재감을 드러냈다는 평가가 지배적다. 실제 지난달 전체 수입 승용차 등록 대수는 1만6천237대로, 작년 동기 대비 24.9%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어려운 시기 속에서도 볼보는 좋은 성적을 기록했다. 주력 모델은 과연 무엇일까? 

‘XC90’과 ‘XC60’ 출처=netcarshow

호실적은 간판 SUV이자 브랜드를 대표하는 ‘XC60’과 ‘XC90’이 주도했다. 올해 1∼2월 중형 SUV인 XC60과 플래그십 SUV XC90의 판매량은 1,113대. 전체 볼보 판매량은 1,926대인데, 두 모델의 판매량은 58&에 해당하는 수치다. 특히 XC60은 작년 한 해 국내 시장에서 전년 대비 137% 증가한 5,831대가 판매되면서 수입 SUV 전체 판매 1위에 올랐다. 

‘XC90’ 인테리어 출처=netcarshow

두 모델은 SUV 특유의 실용성과 편안함을 강조한 승차감, 최첨단 안전 사양과 특유의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을 갖춘 점이 특징이다. 또 천연 소재와 현대적인 장인 정신이 반영된 마감과 직관적인 설계가 특징인 인테리어 역시 일품이다. 

안전과 편의를 고려한 볼보의 기술

-레이더와 카메라, 초음파 센서 등 최신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기반 안전 패키지
-운전 보조 장치(도로 이탈 완화, 반대 차선 접근 차량 충돌 회피, 사각지대 경보·조향 어시스트)
-차량, 보행자, 자전거, 대형 동물 등을 감지해 사고 위험을 줄여주는 시티 세이프티(City Safety) 기술

출처=볼보

볼보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티맵(T-MAP) 연동이다. 통합형 티맵 인포테인먼트 서비스가 기본 탑재된 점도 국내 소비자들의 호응을 끌어냈다. 볼보는 300억원을 투자해 티맵모빌리티와 공동으로 이 서비스를 개발했다. 차 안에서 말을 하면 길 안내부터 설정, 정보 탐색, 음악 재생, 전화·문자 확인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출처=볼보

넘쳐나는 럭셔리 SUV 중 볼보를 선택했다는 것은 시사하는 바가 깊다. 안전을 항상 최우선으로 내세우는 브랜드 철학에 공감했다는 뜻이기도, 차주 역시 그 길을 걸어가겠다는 뜻이기도 하다. 도로 위에서 만난 볼보 운전자들이 대체로 젠틀하다는 점은 이를 증명한다. 

//php echo do_shortcode('[yarpp]'); ?>

관련기사

author-img
안수림 에디터
content@capress.kr

댓글0

300

댓글0

댓글 많은 뉴스

[이슈] 랭킹 뉴스

  • K8-주차장-4칸-빌런
    "바둑 두냐?" 눈을 의심하게 만드는 신종 주차장 빌런
  • 택시-보행자-우회전-교통사고
    "블랙박스 삭제" 사람 친 택시 기사, 양심이 없어도 너무 없다 난리
  • 70운전자-마라톤-선수-치임
    "미처 피하지 못했다" 마라톤 난입해 아수라장 만든 70대 운전자 차량
  • 페달-블랙박스-선물-논란
    "나 무시해?" 70대 고령운전자, 며느리 선물에 화나서 이렇게까지
  • 국경일-폭주족-기승-경찰
    "정부, 이들이 사회암이다" 쉬는 날에도 주민들 밤잠 설치게 하는 사람들
  • 급발진-페달-오조작-벤츠-대치동-사고-고령-운전자
    "대치동 아수라장 만든 70대 여성 운전자" 벤츠 급발진 주장해
//= do_shortcode('[get-ad-best-list slot_number=2225]'); ?>
//= do_shortcode('[get-ad-best-list slot_number=2225]'); ?>

댓글 많은 뉴스

adsupport@fastview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