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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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자신감 폭발!" 기술력으로 전기차 시장 싹쓸이 기아가 전기차 전용 공장 ‘이보 플랜트’를 준공하며, 전기차 시장 둔화를 극복하고 보급형 전기차 대중화에 집중한다. EV3와 EV4가 핵심 역할을 맡으며, 전기차 전환을 위한 자동화 생산 체제를 강화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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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재에, 손가락에" 현대·기아, 수입차가 알아서 기어다니니 대환호! 벤츠 코리아 대표, 국정감사 불렸다청라 전기차 화재가 불러 일으킨 스노우볼르노 코리아 대표도 출석한다 벤츠 코리아 대표, 결국 국정감사까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마티아스 바이틀 대표가 10월 국정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하게 된다. 지난 8월 인천 청라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발생한 벤츠 전기차 EQE 350+ 화재 사건의 여파가 출석 배경으로 꼽히고 있다. 바이틀 대표는 국토교통위원회, 행정안전위원회, 정무위원회 등 세 개 상임위에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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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낭만파 일본차" 화물차에나 쓰던 '이 것' 하이브리드도 대박! 혼다가 낭만을 지킨다. 혼다가 수동 변속기를 결합한 스포츠카를 개발 중인 것으로 밝혀졌다. 심지어 파워트레인은 하이브리드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지며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과연 혼다가 자동차 마니아들의 낭만을 지킬 수 있을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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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이 먼저 한 기술” 현대차 배터리 교체, 너무 늦은 거 아니냐 난리 한국 정부와 현대차가 전기차 배터리 소유권 분리와 교체형 배터리 서비스 실증 특례를 논의하고 있다. 이 결정은 전기차 충전 시간을 줄이고 배터리 가격을 낮추어 전기차의 경제성을 높일 수 있지만, 왜 이제서야 시작된 것인지에 대한 비판도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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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전기차 힘들다 오열!" 현대차, 불 끈다고 이런 방법을? 현대차그룹과 소방청이 지하 화재 진압을 위한 무인 소방로봇을 개발하기로 했다. 또한 전기차 화재 진압을 위한 EV 드릴랜스 250대를 소방청에 기증하여 화재 진압 시간을 단축하는 실질적인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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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 너무 쉬워도 문제" 아이오닉 5 N에 적용된 역대급 기능 현대차가 2025년형 아이오닉 5 N을 출시하며 드리프트 주행 기능과 N-e 쉬프트 가상 변속 시스템을 개선했다. 전기차 운전 재미를 위한 다양한 기술을 살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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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니 중국차 안 사지" 현대차 별로다 유언비어 누가 믿나 가톨릭관동대와 국립창원대 연구팀의 보고서에 따르면, 이커머스 및 전기차와 같은 한중 경쟁 산업 기사에서 중국 옹호 및 한국 비하 댓글이 지속적으로 게재되며 여론 조작이 확인되었다. 중국의 선을 넘은 여론 조작에 정부적 대책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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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억짜리 블랙핑크 벤츠" 상남자 SUV, 의외로 잘 어울리네 블랙핑크 리사가 공개한 튜닝된 G63 AMG가 큰 화제를 모았다. 만소리의 맞춤형 튜닝을 통해 성능과 외관을 업그레이드한 이 차량은 리사의 개성을 반영해 팬들의 주목을 받았다. 만소리 튜닝이 추가된 지바겐의 모습은 어떨지 살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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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 따라했나?" 작지만 넓은 혼다 경차 출시 혼다는 아웃도어 트림을 추가한 엔박스 조이를 출시하며 경차 1위 자리를 지키려 한다. 반면, 한국 경차 시장은 위축되었으며, 모닝과 레이, 캐스퍼만이 경쟁 중이다. 다양한 트림의 경차 출시가 한국에서도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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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다 차 값 또 오르겠네" 현차 노조 불만 여전 현대자동차의 연구직 및 일반직 노동자들이 임금 체계 개선을 요구하고 있다. 대다수가 호봉제를 유지하면서 임금 인상을 희망하며, 기아의 성과 연동 임금 체계 도입이 현대차 협상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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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상 전기차 포기 선언" 600마력 내연기관 엔진 개발 중인 도요타 도요타는 전기차 전환에 반대하며, 새로운 내연기관 엔진을 개발 중이다. 다양한 배기량의 엔진과 스포츠카 부활을 준비하는 도요타는 하이브리드, 수소차 등 다양한 파워트레인 전략을 통해 탄소중립을 실현하려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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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도로 사고, 징역 5년" 운전자 무죄, 이게 말이 되냐 논란 야간 도로 사고에서 과속과 전방 주시 소홀로 발생한 비극. 운전자는 무죄를 받았지만 이 사건을 통해 서행과 안전 거리 확보의 중요성이 다시 한번 강조된다. 심야 시간대 고속도로는 안전 운전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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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00만대, 자율주행 답 없다" 작정하고 달려들면 못피할까 걱정 자율주행차의 주요 사고 원인 1위인 후방 추돌 사고와 다양한 도로 위 사건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V2V 기술이 주목받고 있다. 이를 통해 차량 간 실시간 데이터 공유로 교통 안전이 강화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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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80값 파나메라, 사기 아니야?" 포르쉐가 보면 뒷목 잡을 상황 포르쉐의 절반 가격으로 952마력의 성능을 제공하는 BYD 덴자 Z9 GT가 출시됐다. BYD의 글로벌 공략과 함께 중국 전기차의 약진이 가속화되고 있다. 구체적인 스펙은 어떤지, 디자인은 어떤 모습인지 살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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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금 먹고 사기치냐” 음주 뺑소니 9범, 판결 누가 했냐 난리! 울산에서 9차례 무면허 전력이 있는 음주운전자가 도주 사건으로 징역 1년 6개월을 선고받았다. 사회적 경각심을 고취하고 재범 방지를 위한 더 강력한 처벌이 필요하다. 과연 어떤 이유로 위와 같은 징역형이 선고 됐는지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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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명 망한줄 알았는데" 쏘나타 K5 잡아먹고 그랜저까지 싹 털었다 현대자동차의 쏘나타와 그랜저가 다시 세단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며, SUV와의 경쟁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쏘나타는 판매량이 56% 급증하며 8월 국산차 판매 1위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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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초대박 선언" 현대차 인도시장 다 먹는다 현대차 인도법인이 SEBI로부터 IPO 승인을 받았다. 현대차는 인도 시장에서 전기차 라인업을 확대하고 2030년까지 5종의 전기차를 출시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통해 살펴보자. 과연 현대차의 계획은 무엇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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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라 화재 대반전" 전기차 화재, 이제 벤츠 면죄부 주나 국과수, 청라 벤츠 전기차 화재 새로운 가능성 제기배터리 팩 외부 충격이 원인인가벤츠 결함 책임론 일부 벗어낼까 청라 벤츠 EQE 화재, 국과수가 새로운 의견 제시 지난 8월 발생한 인천 청라 벤츠 전기차 화재를 두고 새로운 원인이 제기됐다. 바로 외부 충격으로 인해 배터리 셀이 손상되면서 화재가 발생했을 가능성이 있다는 것. 인천경찰청 과학수사대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의 감정 결과를 통해 차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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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근길 대환호" 서울시, 방치했던 내부순환 드디어 치우나? 서울시, 내부순환로 월곡 진출램프 개통심각한 정체구간 드디어 해결하나퇴근길 시간, 절반이나 단축된다 악명 높은 내부순환로 정체, 해결책 등장 자차로 일터를 오가는 직장인들의 시름이 덜어질 전망이다. 운전자들이 항상 괴로워하는 내부순환로의 상습 정체를 두고 서울시가 해결책을 가동한다. 서울시는 월곡역 교차로의 교통 정체를 해소하기 위해 기존 내부순환로 월곡 교차로 방면 진출램프에 추가로 정릉 방면으로 나가는 새로운 진출램프를 설치하고 9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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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찮죠? 하지 마세요" 정부, 사고처리 빨리 하려고 이런 방법을? 자동차보험 보상 청구 더 쉬워진다마이데이터 활용으로 서류 간소화행안부, 전 보험사 확대로 운전자 편의 증대 행안부, 자동차사고 처리 서류 제출 간소화 나선다 행정안전부가 자동차보험 보상 청구에 필요한 서류 제출을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통해 간소화한다고 발표했기 때문이다. 기존에는 사고 처리 후 주민등록표 등·초본이나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의 서류를 직접 준비해 보험사에 제출해야 했다. 이 과정에서 번거롭고 시간이 많이 걸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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