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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뉴스

  • 현대자동차가 아이오닉 5N을 만든 진짜 의도 이제 국산차도… “이거” 할 때다! 좋은 자동차 브랜드를 구분하는 기준은 다양하다.“제조사가 모터스포츠에 열심인가” 또는 “제조사를 대표하는 드라이버가 존재하는가” 역시 많은 기준 중 하나가 되어야 한다. 드높은 명성을 자랑하는 굴지의 자동차 제조사는 모두 약속이라도 한 듯 모터스포츠에 열정을 쏟는다. 오로지 이동 편의만을 고려한 자동차 또는 대중의 입맛만을 고려한 자동차만 만든다면 결코 정상에 올라설 수 없다.  현대자동차의 […]
  • 공영주차장, 요금 내려고 안기디라고 그냥 가도 된다? 공영주차장에서 요금 정산 시 관리 직원이 부재중이라면? 일상 속에서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 일은 흔합니다. 볼일을 마치고 차를 끌고 나올 때면 대개 관리 직원이 찾아와서 요금을 정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끔은 관리 직원이 찾아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공영주차장 운영중에 나가는 경우엔 일단, 공영주차장 영업시간 내에 나갈 때 관리 직원이 그 […]
  • 르노-로장주-아르카나-QM6-르노코리아
    "드디어 정신차렸구나!" QM6, XM3 '이것' 확 바뀌자, 예비오너들 대환호! 르노코리아가 사명 변경과 엠블럼을 새롭게 하며 글로벌 모빌리티 브랜드로의 변신을 선언했다. '일렉트로 팝' 전략과 친환경차 '오로라 프로젝트' 가동 등 이전과 사뭇 다른 행보를 보이는 등 예비오너들의 이목이 집중되기 시작했다.
  • 지프-푸조-레니게이트-408
    "월 50짜리 수입차" 지프·푸조, 이래야 그나마 사는 구나 스텔란티스코리아가 우리금융캐피탈과의 전속 금융 계약을 통해 지프와 푸조 브랜드의 차량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낮은 금리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 차량 구매 부담을 대폭 낮추는 전략을 선보였다. 신차 실적 개선으로 이어질 지 귀추가 주목된다.
  • 기아-제네시스-K9-G80-연식변경
    "G80 싫은 예비오너들 대환호!" 제네시스급 신형 K9 가성비 더 좋아졌다 기아의 대표 플래그십 세단 K9이 연식 변경을 거쳐 'The 2024 K9'으로 새롭게 탄생했다. 고급화된 디자인과 향상된 상품성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한다. 각각의 사양이 업그레이드 된 것으로 알려졌는데, 본문 내용에서 알아보자.
  • 아우디도 포기할 수 밖에 없는 이 차종 이제 안녕… ‘자연흡기 V10’ 말만 들어도 심장이 두근거린다. 하지만 대배기량 엔진은 찬란한 역사를 뒤에 둔 채 막바지 내리막길을 내딛고 있다. 이들의 말로를 다시 한번 각인하는 듯한 소식이 들려왔다. 바로 R8의 단종이다. 아우디는 ‘R8’이 더 이상 생산되지 않을 것이라고 공식적으로 밝혔다. 경쟁력이 있나…? R8은 아우디가 2006년 발표한 슈퍼카다. 엔진 위치를 후륜축보다 앞에 배치한 미드십 구조를 택했다. […]
  • 화물차-주행기록-고속도로-휴식-운전-안전운전-국토부
    "정부 역대급 초강수!!" 화물차 운전 시 '이 행동' 강제로 해야 한다! 「교통안전법」시행령 개정안이 2024년 4월 시행 예정으로, 대형화물자동차의 운행 기록을 디지털화하여 제출하도록 하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교통 안전 담당자의 역량 강화와 대국민 교통안전 서비스 질의 향상이 기대된다.
  • 운전석이 돌아가는 제네시스, 진짜로 만든다고? 코치 도어’ 제네시스… GV90 양산가능성?  제네시스가 대형 전동화 SUV ‘네오룬(NEOLUN) 콘셉트’를 공개했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코치도어’다.  앞문과 뒷문이 서로 마주보며 열리는 방식으로 롤스로이스 컬리넌과 페라리 푸로산게 등 고가의 차량들이 채택하고 있는 방식이다. 차량 앞뒤 도어 사이 B필러를 없앤 덕분에 문이 활짝 열리면서 시원한 개방감을 느낄 수 있다.  네오룬의 1열 시트에는 회전 기능이 탑재된다. 1열을 […]
  • 아이오닉5-자율주행-로보택시-현대차-앱티브-모셔널
    "초보운전자들 어쩌나..." 아이오닉 5, 미국 면허 스스로 통과해 충격! 현대차 아이오닉 5 로보택시가 미국 면허 시험을 통과해 화제다. 덕분에 자율주행 기술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입증 할 중요한 계기로 평가받고 있다. 현대차와 모셔널의 협력으로 로보택시를 개발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어떻게 통과했는지 좀 더 알아보자.
  • BMW-투어링-i5-왜건-수입차-5시리즈
    "아빠들 엄청 사겠네" 실용성, 디자인, 성능 다 잡은 BMW '이 차'의 정체 BMW의 신형 5 시리즈 투어링과 i5 투어링이 다재다능한 매력과 넉넉한 적재 공간으로 왜건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다. 다양한 파워트레인과 최신 기술로 경쟁력을 강화하며 5월부터 유럽 시장에 판매 시작.
  • 팰리세이드-하이브리드-신차-풀체인지-SUV-현대차
    "팰리세이드 초대박 예고!" 2.5T 하이브리드, 연비 성능 다 압도 하겠네 난리! 현대차가 신형 팰리세이드에 2.5T 하이브리드 엔진을 처음으로 탑재하며, 친환경차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하이브리드 모델의 지속적인 성장과 국내외 높은 수요에 주목한다. 세부 제원 공개까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상황이다.
  • 갈수록 심해지는 아우디, 바뀐게 겨우 이것? 아우디가 ‘A5 카브리올레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의 24년식 모델을 출시했다. ‘풀 체인지가 아니라 연식 변경 모델이긴 하지만 실내가 좀 바뀌었을까…’ 기대했지만, 크게 달라진 것은 없었다. 순수 전기 차량 출시와 실내 디자인 언어를 맞추려는 큰 그림으로 믿고 싶다. 그렇다면 이번 A5 카브리올레는 무엇이 달라졌을까? 가장 두드러지는 부분은 카 오디오 이번 A5 카브리올레에는 뱅앤올룹슨 프리미엄 3D 사운드 […]
  • 의외로 쉽게 올릴 수 있는 티맵 운전점수 내 운전점수가 빨리 오르지 않는데는 이유가 있다! 티맵이 말하는 운전점수 빨리 올리는 법 티맵 운전점수를 빠르게 올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티맵 운전점수는 운전자들에게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를 빠르게 올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짧은 거리보다는 긴 거리 운전하기  운전 점수는 운전한 거리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따라서 긴 거리를 운전할수록 […]
  • 안그래도 비싼데 더 비싸지는 이유는 이것 때문? 최고급 초호화는 이렇게 ‘양산차’의 시발점은 미국이다. 컨베이어 벨트에서 대량 생산되어 규모의 경제를 이뤄낸 자본주의의 결실. 노동 분업으로 어셈블리에서 생산한 포드의 ‘모델 T’는 당시 시장의 판도를 뒤집은 혁신이었다. 하지만 유럽은 달랐다. 자동차는 손으로 만드는 물건이었지, 벨트 위에서 찍어내는 물건이 아니었다. 장인의 정교한 손길로 공들여 만드는 게 유럽이 자동차를 만드는 방식이었다. 차주의 기호에 맞게끔 차량을 만드는 1:1 방식을 택했으니 […]
  • 이렇게 하면 과속해도 고지서 안날라갑니다 회사 차량의 과속 벌금을 미리 낼 수 있을까? 회사의 명의로 등록된 차를 운전하다가 과속에 걸린 경우, 많은 사람들이 그에 대한 벌금을 미리 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궁금해합니다. 과연 회사 차량의 과속 벌금을 미리 내는 것이 가능할까요? 이에 대한 답변과 함께 이러한 상황에서의 대처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자신의 명의가 아닌 차량 과속 확인 불가 경찰청 교통기획과에 […]
  • 대형 세단들이 좁은 도로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해 택한 것 대형 세단을 날렵하게…하지만 도심은 점점 복잡해지고 차 크기는 커져만 간다. 큰 덩치를 절대 포기할 수 없는 차량은 좁은 도로 환경에 어떻게 적응해야 할까? 크기를 줄일 수는 없으니, 회전 반경을 줄인다. 후륜조향(Reer Wheel Steering)이다.  후륜조향은 주향 상황에 따라 전륜에 따라 후륜 조향각을 제어하는 기술이다.  후륜이 전륜과 같은 방향으로 회전하면 ‘동위상’, 다른 방향으로 회전하면 ‘역위상’이다. 주로 고속 […]
  • 벤츠-G바겐-G클래스-신차-SUV
    "이런게 상남자 드림카" 벤츠 신형 G클래스, 당장 계약한다 난리! 메르세데스-벤츠가 '오프로더의 아이콘' G클래스의 새로운 모델인 '더 뉴 G클래스'를 공개했다. 향상된 주행 성능과 최신 기술이 적용된 이 모델은 어떠한 환경에서도 뛰어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 차주들도 깜짝 놀랄 전기차의 전자파 수준 전기차 전자파 때문에 두통, 피로감이 심해졌다는 소문 전기차니까 전자파가 많이 나오겠지? 요즘들어 전기차는 친환경적이고 효율적인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기술의 발전과 함께 우려의 목소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전기차가 발생시키는 전자파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우려가 이를 더욱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전기차의 전자파가 우리의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는 어떠한 과학적인 근거도 아직 없습니다. 전자파란 […]
  • 남자들의 로망 오픈카, 현실에선 인기없는 이유 가슴 속에 컨버터블 한 대씩 품고들 살아갑시다. 2001년 개봉한 영화 ‘분노의 질주’ 속 빈 디젤과 폴 워커의 랠리는 전 세계 차쟁이들의 손에 땀을 쥐게 만들었다. 닷지 차저와 토요타 수프라의 박진감 넘치는 대결은 많은 여운을 남긴 장면으로 회자되곤 한다.  폴 워커의 4세대 수프라(A80)는 2002년을 끝으로 단종되었다. 하지만 17년 뒤인 2019년 토요타와 BMW의 합작으로 탄생한 ‘GR 수프라’가 […]
  • 벤츠 E클래스와 G80, 같은 준대형인데 여기선 다르게 본다? 우리나라의 자동차관리법은 승용차량을 총 4개 범주로 구분하고 있다. 배기량과 차량 수치를 기준으로 경형, 소형, 중형, 대형으로 나누고 있는데, 모든 상황에서 이 기준이 통용되는 것은 아니다. 엔진과 크기가 다양한 요즘 자동차에 4개 분류를 적용하는 천편일률적인 방식은 어딘가 아쉽다.  ‘준중형’ 또는 ‘준대형’? ‘준중형 SUV’나 ‘준대형 세단’은 마냥 낯설지만은 않은 말이다. 해외에서 차체 길이에 따라 차량을 구분하는 방식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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