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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뉴스

  • 교차로 우회전
    "법을 왜 이 따위로..." 교차로 우회전, 도입 후 충격적인 결말에 운전자들 당황 우회전 차량 일시 정지가 의무화된 가운데, 관련 사고는 오히려 소폭 늘었다고 한다. 분명 계도 기간도 수차례 거친 상황. 여기에 대해 전문가들의 의견은 어떨까? 추가로 이와 관련해 시민들의 반응은 어땠을까? 함께 살펴보자.
  • 덤프트럭
    "위치가 이상한데" 덤프트럭 번호판 나사, 담당자의 실제 답변은 과연? 최근 국내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주목을 받는 사진이 있다. 그 사진은 바로 덤프트럭 번호판 사진으로, 이를 고정하는 '나사'를 두고 게시물을 올린 글쓴이는 어떤 메시지를 남겼다. 대체 무슨 일인 걸까? 함께 살펴보자.
  • "차박 진짜 가능?" 벤츠가 만든 미니 스타리아, 살짝 아쉬운 이유 메르세데스-벤츠가 선보인 EQT는 브랜드 포트폴리오에서 가장 작은 체격을 가진 전기 밴이다. 내연기관 T 클래스를 기반으로 전동화 시대에 걸맞게 탈바꿈했다. 지난해 12월 전 세계 최초로 공개된 EQT인데, 최근 메르세데스-벤츠가 EQT 차량의 보다
  • 뷰익
    "이게 그 차?" 국내 단종된 GM 알페온, '이곳'에선 풀체인지까지 등장 GM의 럭셔리 브랜드로 알려진 뷰익에서 신형 '라크로스' 공개했다. 브랜드의 기함 모델답게 이번 라크로스는 실내외 곳곳에서 존재감을 과시했다. 그런데 이 차 알고 보면 국내와도 인연이 있다고 하는데 어떻게 된 일일까? 함께 살펴보자.
  • "가격 사이버트럭 급" 1억 초반 영국산 '전기차'의 정체 스코틀랜드의 전기차 스타트업 먼로가 지난해 공개한 SUV MK1에 이어 상용 4x4의 픽업트럭을 공개했다. 이로써 포드 레인저 등 내연기관의 대안으로 중공업 분야에서 제로 배출을 실현할 수 있는 차량이 탄생했다. 전형적인 박스 형태의 전기차는
  • 셀토스
    "1위 자리 탈환" 셀토스, 코나 누르고도 안심 할 수 없는 이유는? 기아 셀토스가 글로벌 판매량 100만 대 고지에 올라섰다. 출시 3년 만에 세운 대기록이지만, 정작 기아차는 홈그라운드인 국내 상황만 하더라도 마음을 놓을 수 없다고 한다. 대체 왜일까?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자.
  • 스텔스차-야간운전-DRL-전조등
    "스텔스차에 열받은 정부" 앞으로 나올 현대차 신차에 '이 기능' 삭제한다 정부, 스텔스차 뿌리뽑는다법적으로 스텔스차 발생하지 않도록 강제스텔스차 근절로 교통안전 개선 기대 진짜로 위험한 스텔스차 사라진다 야간 운전할 때 골칫거리였던 스텔스차가 사라질 전망이다.얼마 전 언론 보도에 따르면, 정부는 2025년부터 국내 판매되는 자동차에서 전조등과 미등 ‘오프(OFF)’ 버튼을 없앨 것이라는 내용의 기사를 보도했다. 보도자료에 의하면 정부는 자동차 전조등과 미등을 끌 수 없도록 오프 버튼을 없애고, ‘오토(AUTO)’ 기능을 기본으로 […]
  • "확정되면 초대박" 작년 11월 이후 정부가 여전히 놓지 못하는 테슬라 '이것' 정체 ① 충격적이었던 머스크의 한마디 그의 한마디에 대한민국 전체가 들썩였다. 지난해 11월, 일론 머스크가 기가팩토리 건설과 관련해 “한국을 최우선 투자 후보지 중 하나”라고 언급한 적이 있다. 이는 윤석열 대통령과 일론 머스크와의 화상 면담 과정에서 기가팩토리 건설을 비롯해 한국에 투자를 요청한데 대한 머스크의 답변이었다.  머스크의 발언 이후, 수많은 지자체가 기가 팩토리 유치에 뛰어들었다. 정부 관계자에 따르면 테슬라 […]
  • "욕심 난다" 출시만 되면 국내 소비자 여럿 발목 잡을 수입 전기차 정체 ① 이 차가 주목받은 이유? 캐딜락 리릭의 올해 국내 출시 소식이 들려왔다. 지난 달(1월)  30일 열린 기자간담회 자리에서 로베르토 렘펠 GM 사장은 리릭을 언급했다. 그는 올해 안으로 GM 얼티엄 플랫폼을 국내 도입하고, 해당 플랫폼에 기반하는 전기차 캐딜락 ‘리릭’을 올해 국내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런데 리릭이 주목받은 배경은 ‘얼티엄 플랫폼’ 덕분이다. GM의 3세대 전기차 플랫폼(설계 및 […]
  • "세금 받아먹고 그게 전부?" 스쿨존 사고 대책 때문에 욕먹는 정부 정부 스쿨존 사고 대책 마련 고심시민들, 효과적인 대안 없다며 비판 수위 높여강력한 처벌법 시급, 정부는 동상이몽 죽음의 지역이 된 스쿨존정부가 취한 행동은? 스쿨존에서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교통사고로 인해 국민들이 분노하는 상황이지만, 효과적인 대책이 마련되지 못하고 있다. 대전에서 최근 발생한 만취 운전자에 의해 9살 초등학생이 사망한 사건으로 인해 시민들 대다수가 분노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와 관련해 행정안전부는 13일, […]
  • "혹시 내 차도?" 걱정부터 앞섰던 조기 폐차, 지원 대상 및 보조금 금액 확대됐다 조기 퍠차시 정부에서 받는 보조금 대상에 변화가 생겼다. 4등급 디젤 세단과 디젤 SUV 등 경유차를 비롯해 굴착기, 지게차 등 건설기계까지 확대됐다. 폐차를 앞둔 운전자들에게는 희소식이다. 과연 얼마나 어떻게 지원을 해줄까? 함께 살펴보자.  ① 지원 대상인지 먼저 확인부터! 확대 시행되는 조기폐차 보조금 지원은 전국 지자체에서 올해 2월 중순을 기점으로 시작된다. 대상은  기존 배출가스 5등급 경유차에서 4등급 […]
  • "더 줄여" 국토부 작정하고 20km/h 제한 결정. 제정신이냐며 분노폭발! 국토부, 2023 교통사고 사망자 감소대책 추진 예고보행자안전, 음주운전, 교통사고 감소 등 다방면에 걸쳐 변화사고감소도 중요하지만 효율적인 교통흐름 동반될 필요 있어 ① 국토부, 절반 수준으로 사고 줄인다 최근 국토부는 ‘교통사고 사망자 감소대책 점검회의’를 진행했다. 획기적인 교통사고 사망자 감소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서다. 국토부 통계자료에 따르면 시간이 지날 수록 우하향 그래프를 그리며 교통사고 사망자가 감소하고 있다. 그러나 OECD국가 […]
  • "좋다가 말았네" 경차로 재미 본 제조사들, 최근 다시 한숨만 나오는 이유는? 완전히 빗겨 나갔다. 경기 불황 속에 판매량이 높아질 것이라는 업계의 예상과 달리, 올해는 연초부터 경차가 힘을 쓰지 못하고 있다. 지난해 무려 3년 만에 상승세를 보였던 것과는 전혀 다른 상황이다. 대체 경차는 얼마나 팔렸길래 이런 상황이 벌어진 것일까? 함께 알아보자.  ① 늘기는 커녕 줄어드는 라인업 먼저 판매량을 살펴보자. 지난달 기준, 판매량 1위를 달리는 레이(기아) 조차 3585대가 판매되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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