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실시간 자동차 “이 정도면 선방” 디자인 대격변, K5 노리고 있는 ‘이차’의 정체

“이 정도면 선방” 디자인 대격변, K5 노리고 있는 ‘이차’의 정체

최동준 에디터 조회수  

드디어 디자인 변경, 쏘나타
K5 잡을 수 있을까?

쏘나타 K5

쏘나타 K5는 과거 국민 세단 타이틀을 놓고 경쟁했다. 물론, 지금은 그랜저가 가져 갔지만 말이다. 준중형과 준대형(대형) 사이에 놓인 중형 세단은 고사 위기다. 코로나 등 여러 이슈로 인해, 세단 실적이 부진했기 때문이다.

한 때 쏘나타는 디자인 문제로 실적 부진에 빠져, 단종 위기 소식이 전해지기도 했다. 다행히, 페이스 리프트로 분위기 전환에 나섰다. 지난 모델과 달리 디자인 및 기능 면에서 많은 변화가 이루어졌다.

결국 역전 당한 쏘나타

쏘나타 K5

세단 수요 감소 및 코로나로 인한 실적 하락을 완벽하게 극복하지는 못하는 것으로 보인다. 쏘나타의 경우 페이스리프트 모델 출고가 본격화된 5월 2,630대에서 6월 4,113대로 판매량이 늘었다.

그러나 3개월 만인 7월 다시 2815대로 판매가 급락했다. 그나마 K5 대비 약 500여대 이상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앞섰다.

최근 공개된 8월 실적의 경우 쏘나타와 K5는 각각 2,600대 2,613대를 기록했다. K5가 또 다시 역전한 것이다. 신차 효과 기간임을 고려한다면 오히려 쏘나타 실적 부진이다.

성능은 비슷, 디자인만 다른 느낌

쏘나타 K5

이 두 모델은 크기 및 사양이 굉장히 유사하다. 플랫폼과 부품을 공유하기 때문에, 어찌보면 당연한 결과다. 전장, 전폭, 전고 및 최고 출력 등이 전부 동일하다. 다만 K5가 공차중량이 가벼워, 복합연비 측면에서 약간 앞선다.

쏘나타 K5

디자인의 경우 쏘나타는 개과천선 수준이다. 이른바 ‘메기’ 디자인으로 평가받던 전면부 호불호를 어느정도 해결한 모양새다. K5는 높은 디자인 완성도를 자랑하지만 신형 쏘나타의 등장으로 다소 밀리는 모양새다.

가격 차이 벌어진 두 모델

쏘나타 K5

가격은 두 차 모두 올랐다. 신형 쏘나타(쏘나타 디 엣지)의 가격은
2.0 가솔린 : 2,808만~3,556만
1.6 가솔린 터보 : 2.0 모델에 67만원 추가
2.0 LPG : 2,897만~3,589만

이다. 지난 2019년 8세대 쏘나타는 2,346만원, 올해 초 나온 2023년형 쏘나타는 2,592만원이 시작가였던 것과 비교하면 이전 세대보다 약 400만원 가량 가격이 오른 셈이다.

쏘나타 K5

반면 K5는
2.0 가솔린 : 2,418만~3,229만원
1.6 터보 : 2,497만~3,308만원

에 각각 판매중이다. K5도 2023 하반기 페이스리프트 예정이다. 오랫 동안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디자인으로 호평을 받은 만큼, 많은 기대를 받는 상황이다. 과연 쏘나타는 이번 부분변경으로 재도약에 나설 수 있을까? 예전만 못한 실적 때문에 여전히 불안한 상황이다.

관련기사

author-img
최동준 에디터
content@capress.kr

댓글0

300

댓글0

댓글 많은 뉴스

[실시간 자동차] 랭킹 뉴스

  • 현대자동차-코나-마우나 로아-전기 SUV-오프로드
    "현대차 일본에서 망했다던데.." 한정판 코나로 만회하나
  • 토요타-크라운 시그니아-하이브리드-SUV-국내 출시
    "제네시스만큼 고급스러운 토요타?" 크라운 SUV 들어온다
  • 아우디-A2-전기차-견습생프로젝트-25주년-클래식
    "카렌스, 레조 닮았네" 아우디가 공개한 전기 MPV
  • 기아-EV5-전기차-테슬라모델Y-호주
    국내 출시 언제하냐는 기아 EV5, 설마 중국산?
  • GM-현대차-테슬라-사이버트럭-전기차
    "아직 한발 남았다" 현대차 전기차 판매 비장의 무기 준비중
  • 메르세데스-벤츠-E200-할인-중고차-수입차 판매-가격 역전
    "신형 벤츠, 중고차보다 싸다!" 수입차 1위의 판매 비결

당신을 위한 인기글

  • ‘한국인들 뒤통수 맞았다’.. 테슬라 한국 차별 대우에 차주들 ‘분통’
    ‘한국인들 뒤통수 맞았다’.. 테슬라 한국 차별 대우에 차주들 ‘분통’
  • “EV9 씹어 먹었다.!” 현대차 작심한 아이오닉 9, 역대급 스펙 공개!
    “EV9 씹어 먹었다.!” 현대차 작심한 아이오닉 9, 역대급 스펙 공개!
  • 사명 빼고 다 바꾼다… 재규어 새로운 로고와 브랜드 방향성 발표
    사명 빼고 다 바꾼다… 재규어 새로운 로고와 브랜드 방향성 발표
  • [현장 영상]아이오닉 9 미디어 프리뷰
    [현장 영상]아이오닉 9 미디어 프리뷰
  • ‘故김수미 며느리’ 서효림, 방송 중 슬픔에 결국..팬들 오열
    ‘故김수미 며느리’ 서효림, 방송 중 슬픔에 결국..팬들 오열
  • ‘부모 빚투’ 마이크로닷 “치명적 슬럼프, 포기하지 않았다”…복귀 시동
    ‘부모 빚투’ 마이크로닷 “치명적 슬럼프, 포기하지 않았다”…복귀 시동
  • 담백한 국물과 쫄깃한 살코기,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닭곰탕 맛집 BEST5
    담백한 국물과 쫄깃한 살코기,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닭곰탕 맛집 BEST5
  • 푹- 끓여내어 야들야들한 건더기와 얼큰한 국물의 만남, 육개장 맛집 BEST5
    푹- 끓여내어 야들야들한 건더기와 얼큰한 국물의 만남, 육개장 맛집 BEST5

당신을 위한 인기글

  • ‘한국인들 뒤통수 맞았다’.. 테슬라 한국 차별 대우에 차주들 ‘분통’
    ‘한국인들 뒤통수 맞았다’.. 테슬라 한국 차별 대우에 차주들 ‘분통’
  • “EV9 씹어 먹었다.!” 현대차 작심한 아이오닉 9, 역대급 스펙 공개!
    “EV9 씹어 먹었다.!” 현대차 작심한 아이오닉 9, 역대급 스펙 공개!
  • 사명 빼고 다 바꾼다… 재규어 새로운 로고와 브랜드 방향성 발표
    사명 빼고 다 바꾼다… 재규어 새로운 로고와 브랜드 방향성 발표
  • [현장 영상]아이오닉 9 미디어 프리뷰
    [현장 영상]아이오닉 9 미디어 프리뷰
  • ‘故김수미 며느리’ 서효림, 방송 중 슬픔에 결국..팬들 오열
    ‘故김수미 며느리’ 서효림, 방송 중 슬픔에 결국..팬들 오열
  • ‘부모 빚투’ 마이크로닷 “치명적 슬럼프, 포기하지 않았다”…복귀 시동
    ‘부모 빚투’ 마이크로닷 “치명적 슬럼프, 포기하지 않았다”…복귀 시동
  • 담백한 국물과 쫄깃한 살코기,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닭곰탕 맛집 BEST5
    담백한 국물과 쫄깃한 살코기,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닭곰탕 맛집 BEST5
  • 푹- 끓여내어 야들야들한 건더기와 얼큰한 국물의 만남, 육개장 맛집 BEST5
    푹- 끓여내어 야들야들한 건더기와 얼큰한 국물의 만남, 육개장 맛집 BEST5

댓글 많은 뉴스

공유하기

0

adsupport@fastview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