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폭스바겐 PHEV, 투아렉 R eHybr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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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폭스바겐의 플래그십 SUV, 투아렉의 사전계약이 시작됐다. 이번 모델은 고성능 PHEV로, 투아렉 R eHybrid라 부른다. 폭스바겐 라인업 중 가장 강력한 엔진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조합해 주목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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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최적화된 서스펜션 세팅과 향상된 첨단 시스템을 갖춰, 폭스바겐 브랜드 내 최상위 프리미엄 전기 SUV로 활약할 것으로 보인다. 가격은 93,870유로, 우리 돈 약 1억 3천만 원부터 시작한다. 조금만 더 보태면 벤츠 AMG GT 43이나 S클래스를 구매할 만큼 비싼데, 과연 얼마나 높은 제원을 자랑할까?
투아렉 R eHybrid, 고출력 파워트레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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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아렉 R eHybrid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동력 시스템이다. 3.0L V6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터 시스템이 조화를 이룬다. 엔진의 경우 340 PS – 45.8 kgm의 제원을 갖췄고, 모터는 136 PS – 40.7 kgm의 성능을 자랑한다. 이를 통해 합산 462 PS – 71.4 kgm의 출력을 바퀴로 내보낸다. 덕분에 0-100km/h 도달 시간은 5.1초이며, 최고 속력은 250km/h다. 여기에 신형 서스펜션을 적용해, 통신 시스템으로 연결된 루프 로드 센서와 함께 적용된 전자식 서스펜션이 주행의 안정성과 정확성을 도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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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차의 크기는 준대형 급이다. 길이 4878 mm – 너비 1984 mm – 높이 1717 mm – 휠베이스 2904 mm로 패밀리 SUV에 적합한 사이즈다. 적재공간은 기본 665L로 상당히 넓으며, 2열 시트폴딩 시 1675L까지 확장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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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차 중량은 2.53톤으로 꽤 무거운 편이다. 고성능 엔진에 PHEV 시스템이 추가 돼 무거울 수 밖에 없다. 타이어 사이즈는 고성능 모델 답게 20인치, 285mm 광폭 타이어가 적용된다. 주행 가능거리는 NEDC기준 810km로 장거리 주행에 적합하다.
스포티한 감성이 돋보이는 투아렉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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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아렉 R eHybrid는 전용 파츠가 대거 적용 됐다. 외관의 경우 스포티한 룩을 강조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블랙 스타일의 차별화된 디자인 요소와 파란색 브레이크 캘리퍼, 빨간색으로 빛나는 후면의 VW 로고, R 로고 프로젝션 등 최상위 모델임을 나타낸다. 한편 파노라마 슬라이딩 선루프 등 추가적인 특별한 옵션들도 제공하며, 고객의 요청에 따라 21인치 및 22인치 알로이 휠을 추가로 장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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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아렉 R eHybrid의 인테리어는 고급스럽다. 파란색 악센트와 크리스탈 그레이 스티칭이 적용된 비엔나 디자인의 가죽 시트가 주는 고급 감각은 이차의 프리미엄성을 부각시킨다. 또한 차량 키에 R 로고가 적용된 가죽 커버, 실 패널 몰딩에 조명이 적용된 R 로고, 4존 에어컨 시스템 등의 기능을 기본으로 갖추고 있다. 1열 대시보드를 살펴보면 15인치 디스플레이와 신형 이노 비전 콕핏이 포함되어 있어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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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 들어올 경우 고출력 성능을 바탕으로 BMW나 벤츠 SUV 모델들과 경쟁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유럽 내 시작 가격이 1억 3천 이상인 만큼 소비자들이 높은 가격을 감수하고 폭스바겐을 선택할지는 좀 더 지켜볼 필요가 있겠다.
댓글2
ㅋㅋㅋ 돈도 없는게 타보지도 않고 저딴거 ㅋㅋ 그러니 니가 일본차도 못사서 뚜벅거리고 다니지 ㅋㅋㅋ
팬티걸
저딴걸 누가사 저돈줄바에 일본 하이브리드차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