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가티 베이비2 카본에디션
프랑스의 명품 자동차 브랜드인 Bugatti(이하 ‘부가티’)의 최소 차량 가격은 약 40억 원이다. 이 브랜드에서 1억 원대에 구입할 수 있는 1인승 전기차가 있다.
바로 부가티 베이비2 카본에디션이다. 부가티 베이비2 카본에디션 은 영국의 The Little Car Company와 협력하여 개발된 어린이용 자동차이다.
부가티 베이비2 카본 에디션은 W16 미스트랄 모델에 대한 헌정 모델이다. W16 미스트랄 옵션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이 모델 카는 부가티 1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개발됐다. 그래서 부가티의 역사를 설명하는데 중요한 모델이다.
부가티 베이비2 디자인
전반적인 디자인은 W16 미스트랄의 오마주이다. 부가티 베이비2 카본 에디션의 헤드라이트는 디자인으로 찬사를 받은 W16 미스트랄의 수평 LED 헤드라이트 스타일과 비슷하다. 라디에이터, 그릴, 대시보드, 인테리어 패널과 백미러 장착 등 곳곳에 탄소섬유를 적용했다.
측면부는 부가티의 고향을 기리기 위해, 사이드에 프랑스 국기를 추가할 수 있다.
1인승이기에 내부는 굉장히 단순하다. 검은색 나무 운전대 또한 중앙에 탄소섬유를 사용했다. 연료압력게이지, 남은 배터리 게이지 등이 계기판에 달려있다.
오일 게이지는 파워 게이지로 변경했다. 4 스포크 스티어링(4-spoke steering wheel) 조절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퀵 릴리스 메커니즘을 더했다.
조정 가능한 페달은 솔리드 알루미늄 빌렛 가공했다. 또한, ‘EB’ 로고가 새겨져 있다. 연료 펌프 핸들은 정확하게 재현했고, 전진, 중립, 후진도 가능하다.
카본 에디션은 무게를 줄이고 속도를 높이기 위해 기존 베이비2 측면에 붙어있던 스페어타이어를 삭제하고 캐리어도 생략했다.
부가티 베이비2 스펙
부가티 베이비2 카본 에디션 차체 사이즈는 아래와 같다.
▷길이 : 2,760 mm
▷너비 : 1,050 mm
▷높이 : 800 mm
2019년 발매된 부가티 베이비를 베이스로 한 모델이지만 원래는 “TYPE 57 Roadster Grand Raid” 및 “Type3”의 75% 크기의 축소형 모델이기도 하다.
최고 속도는 68 Km/h이며, 14세 이상만 탑승할 수 있다. 어린이용이지만 속도도 빠르고 페달 위치를 조정하면 190Cm의 성인도 탈 수 있다. 참고로, 공도 운전은 불가능하다.
부가티 베이비2 카본 에디션의 가격은 약 8만 5000달러(약 1억 1,000만 원)이다. 어렸을 적 한 번쯤은 가져봤던 슈퍼카의 꿈을 이 차량을 통해 이뤄보는 것은 어떨까.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