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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차, 한국 온다.” 성능은 하이퍼카, 하지만 국내 운전 불가능 논란

강지안 에디터 조회수  

래디컬 모터스포츠,
국내 시장 재공략

한국-재상륙
출처: Radical motorsport

래디컬 모터스포츠가 그릿모터테인먼트와 국내 수입사 계약 체결하며, ‘SR10 XXR’ 모델 국내 최초 공개했다. 그릿모터테인먼트는 래디컬 차량과 부품을 2023년 6월부터 국내 시장에 공급할 예정이다.

이들은 래디컬의 최신 고성능 모델 ‘SR10 XXR’를 국내에서 최초로 선보였으며, 이를 통해 국내 자동차 시장에 다시 한번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다. 어떤 소식인지 간단하게 알아보자. 

래디컬 모터스포츠
SR10 XXR 모델 외관

전면부-지
출처: Radical motorsport

래디컬은 1997년 설립되어 영국 최대의 모터스포츠 전용 자동차를 만드는 기업이다. 현재는 총 네 가지 모델을 판매한다.
▷ SR1 XXR
▷ SR3 XXR
▷ SR10 XXR
▷ RXC 시리즈

래디컬 코리아 공식 출범식에서 발표한 신형 ‘SR10 XXR’ 모델은 래디컬의 고성능 모델 중 하나로 이전 세대 SR10 모델을 외관과 더불어 공기 역학적인 성능을 업그레이드했다.

래디컬-회사
출처: Radical motorsport

SR10 XXR의 외관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바로 센트럴 핀이다. LMP(르망 프로토-타입) 경주차에서 영감을 받았다. 

이 센트럴 핀은 고속에서의 공기역학 성능을 개선하여 빠르고 안정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또, 센트럴 핀과 함께 공기역학적인 성능의 극대화를 위해 프론트에는 탄소섬유 소재 루버를 설치했다.

높은 출력과 내구성을 결합한 성능

차량-후면
출처: Radical motorsport

‘SR10 XXR’ 모델은 래디컬의 전설적인 SR 시리즈의 터보 충전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주로 레이스 트랙에서 활용될 것을 목표로 한다. 

이 모델은 성능을 더욱 끌어올리기 위해 새로운 엔진과 드라이브 트레인 패키지를 도입했다.

파워-트레인
출처: Radical motorsport

2.3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RPE(Radical Performance Engines) 최첨단 엔진 튜닝 기능이다. 자체 파워 트레인으로 맞춤형 터보차저, 인덕션 및 엔진 관리 패키지다.

최대 출력 425 PS, 최대 토크 52.5 kg·m다. 이런 막강한 토크를 제공하는 Ford EcoBoost 엔진 아키텍처를 활용했다. 공차 중량은 약 725 kg이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 km까지 단 2.4초 만에 도달한다. 

이 모델은 새로운 Hewland GT3 유도식 6단 기어 박스를 탑재하여 고출력 엔진과 조화를 이룬다. 그래서 SR10 XXR는 레이스 트랙에서 더 오랜 시간을 더 빠르게 주행할 수 있다.

차량-측면
출처: Radical motorsport

SR10 XXR에는 여러 엔진 및 기어 박스 매핑 옵션과 옵션인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을 위한 조정 가능한 가중치가 포함됐다. 이것은 SR 모델 라인에서는 처음이다.

래디컬 모터스포츠의 대표는 “SR10 XXR을 한국 시장에 최초로 소개함으로써 국내 모터스포츠 시장의 확장을 지지하고 스포츠 열풍을 더욱 즐겁게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래디컬 모터스포츠의 재공략에 국내 자동차 열풍이 어떻게 더 뜨거워질지 기대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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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지안 에디터
content@capres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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