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오너들 오열” 디자인 좋은데, 승차감 때문에 팔아버리는 ‘이 차’의 정체
안수림 에디터 조회수
204마력 엔진, 운전의 즐거움
독특한 디테일과 최신 기술
2024년, 세계 시장에 출시 예정
신형 쿠퍼 S 주목
미니(MINI)는 해치 모델 고성능 사양인 ‘쿠퍼 S’를 공개하며, 팬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번 4세대 쿠퍼 S는 전기차 모델인 쿠퍼 E 및 쿠퍼 SE와 유사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지만, 내연기관 차량만의 독특한 디테일을 품고 있다.
미니 고유의 동그란 디자인
차량의 프론트 부분에는 검은색 아웃라인과 붉은색 S가 성능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며, 미니 쿠퍼 특유의 원형 헤드라이트와 차체 및 루프의 도색 방식, 그리고 차체 색상과 대비되는 얇고 긴 클래딩 가드가 눈길을 끈다.
후면 부분은 가로로 긴 검은색 패널과 레터링으로 차량의 정체성을 강조하며, 새로운 형태의 리어 램프와 유니언 잭 디테일이 특징이다.
4세대 쿠퍼 S는 전기차 사양을 중심으로 디자인되었기 때문에 머플러 팁을 감추는 바디킷을 적용해 현대적인 느낌을 준다. 이 외에도 화려한 휠이 쿠퍼 S의 가치를 더욱 향상시킨다.
쿠퍼 S는 예전과 비슷한 204 마력
쿠퍼 S에는 미니의 최신 편의 사양과 안전 기술, 그리고 음성 인식으로 반응하는 미니 지능형 어시스턴스 기능이 탑재되어 차량의 사용성 및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204마력 엔진을 탑재한 쿠퍼 S는 운전의 즐거움을 극대화하며, 2024년 내 유럽 및 세계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이로써 미니는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며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