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이러면 테슬라 계약 취소!” 자율주행 쓰다 경찰차 들이 받아 논란

안수림 에디터 조회수  

테슬라 또 경찰차와 충돌
자율주행 모드의 위험성
테슬라 주가 2.44% 하락


테슬라 차량, 경찰차와 충돌

테슬라-자율주행-경찰차-교통사고
테슬라 차량 예시 – 출처 : 테슬라

미국 캘리포니아주 풀러튼에서 또다시 테슬라 차량이 경찰차와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번 사고는 비상등을 켠 경찰차에 테슬라 차량이 돌진하면서 일어났다. 사고 당시 테슬라 차량은 자율주행 모드가 작동 중이었고, 운전자는 휴대전화를 사용하고 있었다고 한다.

이번 사고는 14일 자정 조금 넘은 시각, 로스앤젤레스(LA) 인근 도로 교차로에서 발생했다. 경찰차는 교통사고 처리를 위해 도로 일부를 막고 비상등과 비상 신호기를 작동 중이었다. 마주 오는 테슬라 차량을 발견한 경찰관은 즉시 도로 옆으로 피하여 큰 사고를 면할 수 있었다. 다행히 차량 내부에 있던 경찰관도 충돌 방향에서 벗어나 부상은 입지 않았다.

자율주행 도중 통화, 운전자 잘못도 있다?

테슬라-자율주행-경찰차-교통사고
테슬라 자율주행 예시 – 출처 : 테슬라

풀러튼 경찰국은 사고 운전자가 자율주행 모드 상태에서 휴대전화를 사용했다고 밝혔다. 이는 캘리포니아 법을 명백히 위반한 것이라고 강조하며, 자율주행 모드의 편리함에도 불구하고 항상 경각심을 가지고 운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테슬라의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오토파일럿과 FSD(Full Self-Driving)는 이미 여러 차례 사고를 일으킨 바 있다. 2015년 오토파일럿 도입 이후 수백 건의 사고가 발생했고, 2021년 FSD 베타 버전 출시 이후에도 여러 사고가 보고됐다. 특히 점멸등을 켠 응급 차량과의 충돌 사고가 많았다.

테슬라 행보 주시중인 미 정부

테슬라-자율주행-경찰차-교통사고
테슬라 차량 주행 예시 – 출처 : 테슬라

NHTSA(미 도로교통안전국)는 2021년부터 오토파일럿 사고 조사를 진행 중이며, 최근 테슬라의 리콜 조치에 대한 재조사에 착수했다. 테슬라는 작년 12월 오토파일럿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는 리콜을 실시했지만, 리콜 후에도 20건의 사고가 발생했다.

이런 사고 소식이 전해지면서 테슬라 주가는 전날보다 2.44% 하락한 178.01달러로 마감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에 대한 성과 보상 지급이 결정되며 주가가 상승했지만, 잇따른 사고로 인한 불안감이 주가 하락으로 이어졌다.

관련기사

author-img
안수림 에디터
content@capress.kr

댓글0

300

댓글0

[자동차 뉴스] 랭킹 뉴스

  • 렉스턴 2025 - 렉스턴 스포츠 - SUV 시장 - 스페셜 에디션
    "싼타페·쏘렌토에 질린 아빠들" 3천만원대 정통 프레임 바디 SUV로 넘어갈까?
  • 제네시스-GV70EV-일렉트리파이드-SUV-전기차
    "독삼사 왜 사냐" 제네시스, GV70 EV로 벤츠, 아우디 때려잡는다!
  • 2025 폭스바겐 아틀라스 - 3열 SUV - 가족 SUV - SEL 프리미엄
    "가격 올린 팰리세이드 비상!" 국산차 가격 7인승 SUV 몰려온다
  • KGM-수소-피니아-친환경차-디젤기반
    "한국, 이러다 세계 1등?" KGM, 현대차 따라잡는 신기술 연구 들어간다!
  • 음주운전-서귀포경찰-재범-차량압수-처벌강화
    "싹 다 압수해서 팔아버려라" 음주운전, 이젠 진짜 차 뺏는다!
  • 스바루-크로스트렉 하이브리드-2026-차세대 하이브리드
    "국내 출시하면 바로 살텐데" 스바루의 신형 하이브리드 소형 SUV

공유하기

0

adsupport@fastview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