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그래도 망한 레이, 캐스퍼에 또 짓밟히나” SUV 스타일 일렉트릭 크로스 모델 출시
안수림 에디터 조회수
캐스퍼 일렉트릭 크로스 출시
판매량 곤두박질 친 레이 EV…
레이 그래비티 트림 추가 가능성
캐스퍼 일렉트릭 크로스 vs 레이 EV 비교 분석
![캐스퍼 일렉트릭 크로스 - 레이EV - 전기차비교 - 소형SUV](https://cdn.capress.kr/capress/2025/02/10163735/%EC%BA%90%EC%8A%A4%ED%8D%BCEV%ED%81%AC%EB%A1%9C%EC%8A%A4-%EB%A0%88%EC%9D%B4EV-%EC%A0%84%EA%B8%B0%EC%B0%A8%EB%B9%84%EA%B5%90-%EC%86%8C%ED%98%95SUV-1.jpg)
소형 전기차 시장에서 경차와 소형 SUV가 경쟁하는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현대차의 캐스퍼 일렉트릭 크로스가 출시되면서 기존에 도심형 전기차로 자리 잡은 레이 EV와 비교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졌다.
하지만 여러모로 상품성이 높은 캐스퍼의 판매량이 호조를 보이고 레이는 갈수록 팔리지 않는 추세다.
두 차량은 성격이 다르지만, 비슷한 가격대에서 고민할 만한 선택지라는 점에서 비교가 흥미롭다.
특히, 레이 가솔린 모델에만 있는 그래비티 트림이 EV 모델에도 추가될 가능성이 있는지 살펴보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다.
간단한 제원 비교
항목 | 캐스퍼 일렉트릭 크로스 | 레이 EV |
---|---|---|
전장 | 3,825mm | 3,595mm |
전폭 | 1,610mm | 1,595mm |
전고 | 1,575mm | 1,710mm |
휠베이스 | 2,580mm | 2,520mm |
모터 출력 | 114마력 | 88마력 |
배터리 용량 | 49.0kWh | 35.2kWh |
주행거리(WLTP) | 약 315km | 약 205km |
캐스퍼 EV 크로스는 더 크고, 더 강한 출력과 긴 주행거리를 제공하는 반면, 레이 EV는 경차 혜택과 실내 활용성에서 강점을 보인다.
디자인 비교: SUV 감성 vs 실용성 중심
캐스퍼 일렉트릭 크로스 – SUV 스타일 강조
캐스퍼 일렉트릭 크로스는 기존 캐스퍼 EV보다 SUV 감성을 더욱 강조한 모델이다. 차체 곳곳에 오프로드 감성을 살린 디자인 요소가 적용되었다.
- 휠 아치 클래딩과 루프랙을 추가해 터프한 분위기를 연출
- 전용 크로스 전면 디자인으로 보다 강인한 인상
- 블랙 컬러 인테리어 및 투톤 익스테리어 조합 가능
실내 디자인 역시 최신 전기차 트렌드에 맞춰 10.25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8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조합되며, SUV 특유의 넉넉한 공간 활용성을 제공한다.
레이 EV – 박스카의 실용성
반면, 레이 EV는 전형적인 박스카(Bongo-Style) 디자인을 유지한다.
- 높은 전고와 완전한 직각형 차체로 실내 공간 최적화
- 측면 B필러 없는 슬라이딩 도어로 승하차 편의성 극대화
- 심플하면서 귀여운 스타일로 도심형 전기차 이미지 강조
레이 EV의 인테리어는 기존 모델과 유사한 레이아웃을 유지하며, 8인치 디스플레이와 디지털 계기판이 조화를 이루는 구조다.
편의장비 및 옵션 비교
항목 | 캐스퍼 일렉트릭 크로스 | 레이 EV |
---|---|---|
디지털 계기판 | 10.25인치 | 10.25인치 |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 10.25인치 | 8인치 |
열선·통풍 시트 | 있음 | 있음 |
2열 폴딩 기능 | 있음 | 있음 |
크루즈 컨트롤 | 있음 | 있음 |
V2L 기능 | 있음 | 있음 |
옵션 면에서는 캐스퍼 일렉트릭 크로스가 디지털 계기판과 SUV 스타일의 실내 디자인을 제공하는 점에서 더 강점을 보인다. 반면, 레이 EV는 도어 구조와 실내 공간 활용성에서 여전히 경쟁력이 있다.
레이 EV에도 ‘그래비티’ 트림이 추가될 가능성은?
레이 가솔린 모델에는 그래비티 트림이 존재한다. 이 트림은 일반 모델보다 강인한 SUV 감성을 가미한 스타일링 패키지로, 블랙 루프, 전용 휠, 그리고 고급스러운 실내 디자인이 특징이다.
레이 EV에서도 그래비티 트림이 추가된다면, 다음과 같은 요소들이 적용될 가능성이 있다.
- 투톤 익스테리어 (블랙 루프 & 전용 컬러 조합)
- 전용 휠 디자인 (기존보다 스포티한 스타일)
- 블랙 인테리어 테마 적용
- SUV 감성을 강조하는 크롬 액센트
만약 레이 EV 그래비티 트림이 추가된다면, 캐스퍼 EV 크로스와 보다 직접적인 경쟁이 가능해질 것이다. 경차의 실용성과 SUV 스타일을 결합한 모델로서, 도심형 SUV의 새로운 대안이 될 수 있다.
결론: 어떤 차를 선택할까?
- 캐스퍼 일렉트릭 크로스 추천:
✅ SUV 감성이 중요하다면
✅ 주행거리가 긴 전기차를 원한다면
✅ 강한 출력과 빠른 충전 성능을 원한다면 - 레이 EV 추천:
✅ 실내 공간 활용성이 중요한 사람
✅ 도심 주행 위주이며, 경차 혜택을 받고 싶은 사람
✅ B필러 없는 슬라이딩 도어를 선호하는 사람
또한, 레이 EV에 그래비티 트림이 추가된다면 SUV 감성을 원하지만 경차 혜택을 받고 싶은 소비자에게 더욱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가능성이 크다. 앞으로 레이 EV의 그래비티 트림 출시 여부를 기대해볼 만하다.
댓글3
ㅇㅇ
밑에 멍청아 캐스퍼 ev는 캐스퍼보다 커
캐스퍼차주님
캐스퍼 휘발유 터보 달고 타는데 완전 만족.ㅋㅋㅋ 또 예쁘잖아~~
말이 되는 소리를 해라 실내공간은 레이가 압도적이다 레이가 차박도 가능 하다 캐소퍼 성인남자가 운전 하면 운전석 뒷자리 앉지 못한다 자리가 좁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