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천만 원으로 스포티지 잡는다” 토레스 하이브리드, 예비 오너들 사로잡는 사양 공개
박도윤 에디터 조회수
토레스 하이브리드, BYD 협력으로 연비 혁신
EV 모드 94% 도심 주행… 전기차급 효율
스포티지 HEV와 비교, 3천만 원 초반 경쟁력
KG모빌리티, ‘토레스 하이브리드’ 출시 앞두고 주요 사양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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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모빌리티(KGM)가 ‘토레스 하이브리드(HEV)’ 출시를 앞두고 새로운 하이브리드 기술과 일부 사양을 21일 공개했다.
KGM은 이번 모델을 통해 내연기관과 전기차의 장점을 결합한 ‘듀얼 테크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선보이며, 실 주행 연비 개선과 다양한 주행 모드 구현을 목표로 한다.
BYD와 협력한 ‘듀얼 테크 하이브리드 시스템’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중국 전기차 기업 BYD와 협력해 개발한 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했다.
‘듀얼 테크 하이브리드 시스템(Dual Tech Hybrid System)’은 직병렬 듀얼 모터 구동 방식을 채택해 연비 효율성과 성능을 극대화했다.
특히 KGM이 개발한 하이브리드 전용 변속기 ‘e-DHT(efficiency-Dual motor Hybrid Transmission)’를 탑재해 EV 모드, HEV 모드(직병렬), 엔진 구동 모드 등 다양한 주행 모드 구현이 가능하다.
도심에서는 전기차처럼,
고속도로에서는 강력한 엔진 지원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도심 주행 시 EV 모드로 94%까지 주행이 가능해 전기차 수준의 정숙성과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고속 주행 시에는 전기 모터뿐만 아니라 엔진의 구동력 보조를 통해 더욱 강력한 주행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도심에서는 효율적인 전기차 모드를 활용하고, 장거리 주행에서는 강력한 엔진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다.
e-DHT 시스템은 부품 수를 최소화하면서 모터, 제어기, 변속기 등을 통합하여 차량 중량을 줄이고 효율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또한 주행 환경과 운전자의 요구에 따라 연비와 출력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스포티지 하이브리드와 비교: 가격 vs 성능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3천만 원 초반대 가격으로 출시될 예정으로, 경쟁 모델인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와 가격과 성능 면에서 비교가 될 전망이다.
- 가격 비교: 스포티지 하이브리드의 기본 가격(세제 혜택 후)은 3,500만 원대로 예상되며,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3,000만 원 초반대로 경쟁력을 갖춘다.
- 파워트레인: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1.5L 터보 엔진과 듀얼 모터 시스템을 탑재하며, 스포티지 하이브리드는 1.6L 터보 엔진과 병렬형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사용한다.
- 연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는 복합 연비 약 16~17km/L로 알려져 있으며,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EV 모드 주행을 최대 94% 활용할 수 있어 연비 효율이 더 높을 가능성이 있다.
- 주행 성능: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고속 주행 시 엔진과 모터가 함께 작동하는 직병렬 방식을 적용해 안정적인 동력 배분을 제공하며, 스포티지 하이브리드는 기존 하이브리드 방식의 직렬형 시스템을 사용한다.
토레스 하이브리드, 3천만 원 초반대로 가격 경쟁력 확보
토레스 하이브리드의 판매 가격 및 정확한 세부 사양은 3월 중 출시 시점에 공개될 예정이다. 그러나 경쟁이 심화된 하이브리드 SUV 시장을 고려해 3천만 원 초반대의 가격으로 책정될 가능성이 높다.
KGM은 기존 가솔린 모델 및 바이퓨얼, 전기차 모델에 이어 하이브리드 모델까지 추가하면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풀 파워트레인 라인업을 완성했다.
KGM 관계자는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최신 하이브리드 기술을 적용해 전기차급 효율성과 뛰어난 주행 성능을 동시에 구현했다”며 “경쟁력 있는 가격과 차별화된 기술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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