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실시간 자동차 “모델 Y 가성비 버전” 그랜저 값, 싼타페 급 SUV의 정체

“모델 Y 가성비 버전” 그랜저 값, 싼타페 급 SUV의 정체

안수림 에디터 조회수  

IT기업과 제조사가 같이 만든 전기차

전기차-가성비-SUV
신형 전기차 이미지 출처 : JiDU

중국 자동차 기업 지두자동차(지리 자동차와 바이두의 합작사)가 첫 전기차 모델인 ‘지위에 01’을 출시했다. 이 모델은 중국 내에서 자동차 제조사와 IT기업 간의 협업이 발빠르게 이루어지고 있음을 보여주는 예시다. 주요 특징은 자율주행 기술과 전기차의 강점의 극대화로 축약해볼 수 있겠다.

‘지위에 01’의 디자인은 전기차의 전형적인 특징을 담고 있으며, 테슬라 모델Y와 유사한 스타일을 보여준다.

모델 Y가 떠오르는 익스테리어

전기차-가성비-SUV
신형 전기차 이미지 출처 : JiDU

익스테리어를 간단히 살펴보면, 폐쇄형 그릴과 고유의 LED DRL 디자인이 특징이다. 옆 모습을 보면 스포티한 SUV에서 볼 법한 유려한 실루엣과 낮은 보디, 그리고 21인치 휠에 주목할 만하다.

전기차-가성비-SUV
신형 전기차 이미지 출처 : JiDU

특히, AI 자동차 로봇을 컨셉으로 하고 있어, 스마트폰으로 문을 열 수 있는 디지털 시스템을 갖췄다. 이미 현대차에는 있는 기능이지만, 주변 국가에서도 도입할 만큼 보편화 되어가고 있음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공간성 하나는 동급 최강

전기차-가성비-SUV
신형 전기차 이미지 출처 : JiDU

인테리어는 공간 활용도를 높여 설계되다. 2열까지 폴딩하면 2,161L의 공간을 확보할 만큼 광활하다. 특히 1열 디스플레이의 경우, 35.6인치 6K 울트라 HD 일체형 스크린이다. 현대차의 파노라믹 디스플레이와 유사한 형태이지만, 스펙상으론 한 수 위다.

전기차-가성비-SUV
신형 전기차 이미지 출처 : JiDU

해당 디스플레이 내 탑재된 OS를 통해 운전자와 탑승객은 게임, 영화, 노래 등의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다. 이미 테슬라를 시작으로 BMW 등 주요 제조사에서 게임 기능을 겸할 수 있도록 관련 서비스를 개발 중인데, 중국 업계 역시 트렌드에 맞추기 위해 부단히 노력중임을 짐작해볼 수 있겠다.

덩치는 싼타페 급, 쓸만한 주행거리

전기차-가성비-SUV
신형 전기차 이미지 출처 : JiDU

지위에 01의 크기는 전체적으로 싼타페 급 크기를 가지며, 수치로 표현하면 다음과 같다.
▷길이 : 4,853mm
▷너비 : 1,990mm
▷높이 : 1,611mm
▷축거 : 3,000mm

전기차-가성비-SUV
신형 전기차 이미지 출처 : JiDU

그밖에 차량에는 듀얼 엔비디아 오리엔탈 스마트 드라이빙 칩이 탑재되어 있다. 즉, 자율주행을 구현할 수 있는 고성능 차량용 컴퓨터가 탑재되어 있다는 의미다. 또한, 차 곳곳에 부착된 다수의 센서를 통해 자율주행, 자동 호출, 자동 주차 기능을 지원한다.

전기차-가성비-SUV
신형 전기차 이미지 출처 : JiDU

성능은 후륜구동과 사륜구동 모델 두 가지로 나뉘며, 전자는 272 PS – 34.98 kg⬝m, 후자는 544 PS – 69.86 kg⬝m 수준이다. 전반적으로 슈퍼카 급은 아니지만 충분히 역동적인 주행감을 기대할 정도는 된다.

전기차-가성비-SUV
신형 전기차 이미지 출처 : JiDU

주행거리의 경우 리튬인산철배터리 팩 또는 삼원계 리튬이온 배터리 팩이 적용되어 중국 CLTC 기준 550~720km의 주행거리를 제공한다. 충전속도의 경우, 최대 240 kW의 급속 충전을 지원해, 10% ~ 80%까지 30분이다.

스펙 대비 저렴한 가격

전기차-가성비-SUV
신형 전기차 이미지 출처 : JiDU

이번에 소개한 전기차의 가격은 국내에 판매되는 일본 브랜드와 비슷한 수준이다. 일반 모델인 지위에 01 Max는 약 4,579만 원부터 시작한다. 또한, 상위 모델인 지위에 01 Max Performance는 약, 6,229만 원부터 시작한다.

전기차-가성비-SUV
신형 전기차 이미지 출처 : JiDU

국내에 들어올 가능성은 불투명하다. 하지만 실제 도입 될 경우, 전자는 보조금 적용으로 3천 중반, 후자는 보조금 50% 적용으로 5천 후반 가격대를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국내 전기차 라인업과 견줄 만한 합리적인 가격대다. 

//php echo do_shortcode('[yarpp]'); ?>

관련기사

author-img
안수림 에디터
content@capress.kr

댓글 많은 뉴스

[실시간 자동차] 랭킹 뉴스

  • 현대자동차-코나-마우나 로아-전기 SUV-오프로드
    "현대차 일본에서 망했다던데.." 한정판 코나로 만회하나
  • 토요타-크라운 시그니아-하이브리드-SUV-국내 출시
    "제네시스만큼 고급스러운 토요타?" 크라운 SUV 들어온다
  • 아우디-A2-전기차-견습생프로젝트-25주년-클래식
    "카렌스, 레조 닮았네" 아우디가 공개한 전기 MPV
  • 기아-EV5-전기차-테슬라모델Y-호주
    국내 출시 언제하냐는 기아 EV5, 설마 중국산?
  • GM-현대차-테슬라-사이버트럭-전기차
    "아직 한발 남았다" 현대차 전기차 판매 비장의 무기 준비중
  • 메르세데스-벤츠-E200-할인-중고차-수입차 판매-가격 역전
    "신형 벤츠, 중고차보다 싸다!" 수입차 1위의 판매 비결
//= do_shortcode('[get-ad-best-list slot_number=2225]'); ?>
//= do_shortcode('[get-ad-best-list slot_number=2225]'); ?>

댓글 많은 뉴스

adsupport@fastview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