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현대차 중고차 시장 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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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가 중고차 판매 사업을 10월에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2020년 중고차 시장 진출을 공식화한 이후 3년 만에 실제 론칭으로 이어진 것이다.
이로써 현대차는 국내 완성차 브랜드 중 처음으로 인증 중고차 판매 타이틀을 받게 된다. 다만, 국내 브랜드 외 수입차 브랜드 20여 곳은 이미 인증 중고차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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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차 시장은 무려 30조원에 달하는 엄청난 규모를 자랑한다. 현대차 입장에선 지금이 절호의 찬스다. 수 십 년 동안 이어진 중고차 업계의 불신이 극에 달해, 소비자들의 중고차 구매 불안 현상이 심각하기 때문이다.
소비자들을 좀 더 비싸게 구매하더라도 ‘대기업표 중고차 서비스’가 낫다는 입장이다. 뜻하지 않은 여론 덕분에 중고차 업계를 제외하면 모두 환영하는 분위기다.
현대차 중고차, 사면 좋은 점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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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의 중고차 시장 진출은 생각보다 부담이 덜 한 편이다. 소비자들의 반기는 분위기 이기 때문이다. 특히 상태 좋은 중고차 매물을 관리하고, 200여 개에 달하는 품질 테스트를 거칠 것으로 알려졌다. 이렇다 보니, 현대차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감은 계속 상승하는 모양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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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위 ‘신차급 중고차’를 보장할 수 있는 상황이 마련돼, 많은 관심이 이어질 전망이다. 한편, 중고차 성능과 사고 이력, 침수 여부 등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자체 포털을 제공해, 업계에 팽배한 불신을 해소하고 중고차 업계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차가 얻는 건 돈 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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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는 이번 중고차 시장 진입으로 상당히 많은 것을 얻게 된다. 중고차를 통한 영업이익 외에도 신차 가격 방어와 중고차 판매 후 운행 데이터 확보까지 다양한 부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심지어 전기차 중고차가 유입되기 시작하면 폐배터리 수거까지 용이해, 배터리 재활용 및 재사용에 대한 추가 사업에 도움이 되기도 한다. 과연 현대차는 소비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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