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링자동차, 국내 전기차 시장 진출
토비EV, 230km 주행 가능한 경형밴
보조금 적용 시 1,000만원대 구매 가능
중국 전기 상용차 국내 상륙
중국 우링자동차가 국내 전기차 시장에 새롭게 진입하면서 경형 전기 상용차 토비EV(모델명 e토비)를 출시한다. 토비EV는 1톤 이하의 전기 승합밴으로 초기 판매 물량은 300대로 계획되어 있다. 국내에서의 출시가 다음 달로 예정되어 있으며, 특히 수도권을 중심으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가성비 대명사
리튬인산철 배터리 탑재
이 차량은 중국 1위 배터리 업체 CATL에서 제조한 30KWh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으며, 한 번 충전으로 230km 이상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최대 350Kg의 적재 용량과 양문형 슬라이딩 도어를 통해 편리한 상하차가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 배터리는 저온에 취약한 점을 차량 설계를 통해 일정 부분 보완했다고 알려져 있다.
경차급 덩치, 사실상 라보 대체 모델
토비는 일본의 전기차 스타트업 ASF가 설계하고, 우링자동차가 생산을 맡은 것으로, 이는 중국 BYD의 전기 승용차 출시 추진과 함께 중국 전기차 제조사들의 국내 시장 공략이 활발해지고 있음을 시사한다.
이 차량의 크기는 전장 3,395mm, 전폭 1,475mm, 전고 1,950mm로, 국내 승합차 시장에서 볼 수 없는 1톤 이하 경형밴이 될 것이다.
KC전기차는 이 차량을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에 230km 1회 충전 주행거리로 인증 받았으며, 차량 가격은 3,000만원 초반대로 예상되나, 보조금을 포함하면 실 구매가는 1,000만원 중반대 이하로 낮아질 것으로 보인다. 추가로 현금 구매시 200만원의 할인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10
짱깨차 사느니
레이벤을 사겠다...
왜 멍청한 한국정부는 짱깨의 밥이 되는가? 왜 울ㅇ나라 전기차 보조금을 짱깨한테 줘야하는가? 아예 짱깨 간식으로 이름을 바꾸던지.. 관련 산업.교통부 공무원들은 그냥 집에서 있고 사표 써라. 이게 뭐야. 지금 짱깨.미국은 자국 산업보호를 위해 얼마나 애쓰고 있는데.
안사~
박도현
라보 대체라고 웃기는 소리 레이밴보다 조금더큰 적재함 다마스의 50%적재능려이 어떡해 라보대체차가 될수 있나 기자님 짱깨차에게 돈 먹었나
짱께차 보조금 없애라 세상에 일방적인게 어딨냐 투표권도 없는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