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정차 단속 시간은 24시간
하루 최대 20번 단속 가능
주정차단속알림 어플로 과태료 피하기
새벽에도 불법 주정차 단속 한다
지자체의 불법 주정차 단속이 주간에만 이루어진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실제로는 24시간 이루어질 수 있다. 일부 지자체는 단속 시간을 정해놓지 않고, 언제든지 불법 주정차를 단속하고 있다.
불법 주정차 단속은 많은 운전자들에게 스트레스를 주는 요소 중 하나다. 일반적으로 단속 카메라는 정해진 시간 동안만 작동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일부 지자체는 예외적으로 24시간 단속을 시행하고 있다. 특히, 주차 난이 심각한 지역에서는 이러한 사례가 많다.
최대 하루 20번까지 단속될 수 있다?
주정차 단속 과태료는 하루 단위로 계산된다. 최대 14일까지 누적될 수 있으며, 그 이후에는 차량이 견인된다. 참고로 횡단보도와 교차로에서는 사고 위험이 높은 만큼, 하루 최대 20번까지 단속될 수 있다. 동일한 날 다른 장소에서 여러 번 단속될 경우 추가 단속이 이루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신고 당하면 새벽에도 걸린다
일반적으로 지자체는 밤 9시나 10시까지만 주정차 단속을 시행한다고 알려져 있다. 그러나 24시간 단속 구역 외에도 새벽에 주정차 단속이 이루어질 수 있다. 이는 안전신문고로 신고가 접수되거나, 도보 단속원이 현장을 확인해 단속을 실시하는 경우다.
댓글17
새벽사진찍어 어플신고 과태료 냈는데 어플연락 안와요
3~4대 주차 할 수 있는 짜투리 땅이 있는데.. 어떤이? 가 자기가 주차할 수 없다고 주차된 다른차를 불법주차 신고 함.. 주차 위반딱지에 '돈벌었다' 라고 볼펜으로 글씨까지 써 놓아 열 받게 함.. 이틀 연속.. 나도 열받아서 앞으로 365일 이곳에 차만 서 있으면 신고 하고픈 맘이 굴뚝같음..
과태료 부과대상 그거붙여봤자 꿈적도 안한다 그거붙히면 시간되면 단속해야하는대 안그러니
정말로
두바퀴 록 가는물건 무조건단속해야한다 나는서울강북구 주민인대 인도나 횡단보도에서 탁가도 단속대상이 아니라고 경찰은 말한다 보행자를 위협하는 물간은꼭 원동기만인가 검색해보니 이만원 벌금으로 돼있던대그것도 아이들 통학시간에 경찰님은 보고만있으니
ㅗㅗ
회전로 모퉁이(심지어 이건 2줄 황색선인데)에 대는 놈, 황색선 피한답시고 인도에 기어올라와 대는 놈, 심지어 이면도로 횡단보도에 대는 놈 등... 횡단보도가 흰색선이라 주차허용구역같니? 니들같은 띨띨이들 땜에 요즘 신축아파트 앞 횡단보도는 아예 황색선으로 칠하더라. 코리아는 면허 필기시험부터 강화하고 도덕성시험도 도입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