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실시간 자동차 “그 돈이면…” bmw x5도 사는데 2000만 원 더 주고 타는 ‘이 차’!

“그 돈이면…” bmw x5도 사는데 2000만 원 더 주고 타는 ‘이 차’!

강지안 에디터 조회수  

GV80보다 2천 더 비싼 GV80 쿠페
3.5T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주요 구매 이유
그 돈이면 논란, G90에 X5까지 가시권

2천 웃돈 줘야 살 수 있는 GV80, GV80 쿠페

GV80-쿠페-제네시스-BMW-포르쉐-마칸-G90
제네시스 GV80 쿠페 – 출처 : 카프레스

제네시스 차종 중 1억을 넘는 차를 떠올리면 단연 G90을 떠올릴 것이다. 브랜드 최고 플래그십의 자리를 갖고 있기에 당연한 몸값. 하지만 금액 만으로 최고 형님 G90을 따라가는 동생이 있다. GV80, 그 중에서도 GV80 쿠페다.

제네시스의 준대형 SUV인 GV80은 최고 9천만 원 극 후반대의 가격을 자랑한다. 물론 페이스리프트 모델 기준 6인승 라인업에 액세서리 패키지까지 더한다면 1억을 넘길 수 있다. 하지만 같은 이름표에서 두글자만 더 붙은 쌍둥이, GV80 쿠페는 시작가가 남다르다. 무려 2천만 원을 더 얹어줘야 한다.

줄기에는 없는 색깔
GV80 쿠페만 가진 3.5T 마일드 하이브리드

GV80-쿠페-제네시스-BMW-포르쉐-마칸-G90
제네시스 GV80 – 출처 : 카프레스

그럼 GV80 쿠페 오너들이 들은 왜 굳이 라는 말을 주변에서 듣기 십상이다. 왜 일반 모델에서 루프 라인만 가라앉은 주제에 아반떼 한 대 돈을 줘야 하냐는 것.

물론 그 이유는 확실하다. 일반 GV80이 가지지 않은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있기 때문. 당연 하이브리드라는 이름값에 연비를 기대하기 마련이다. 다만 마일드 단어에서 알 수 있듯 일반 하이브리드 대비 엄청난 효용성을 보여주진 못한다.

■제네시스 GV80쿠페 복합 연비(20인치 타이어 기준)

●2.5T – 8.2km/L
●3.5T – 7.8km/L
●3.5T MHEV – 8.3/L

하지만 그 진가는 출력에 있다. 쿠페 모델 자체가 육안에서도 주행 능력이 강조된 것을 보면 더욱 와닿는 부분. 특히 터보 엔진의 피할 수 없는 단점인 터보렉을 48V 모터가 보조 할 수 있다. 또한 모터 합산 마력 덕분에 415마력이라는 고출력을 발휘하기도 한다.

피할 수 없는 그돈씨, 제네시스 최고 존엄에 수입차 상위 라인업도 보인다

GV80-쿠페-제네시스-BMW-포르쉐-마칸-G90
제네시스 G90 – 출처 : 카프레스

다만 마일드 하이브리드에 매료되어 GV80 쿠페를 샀더라도 그돈씨는 피할 수가 없다. 국산차 중 최고 고급차 자리를 차지한 집안 형님 G90은 물론 수입 고급차 상위 라인업도 보이기 때문이다.

쿠페가 가진 3.5T 마일드 하이브리드를 갖춘 G90의 경우 1억 140만원부터 구매가 가능하다. G90만의 차급과 기능을 생각하면 충분히 마음이 흔들릴 수 있다.

그 외에도 쿠페의 끝판왕 가격, 액세서리 패키지까지 넣은채 1억 840만원까지 본다면 BMW X5 시작가(1억 1천 610만원)과 큰 차이가 나지 않는다. 심지어 포르쉐 브랜드까지 노릴 수 있다. 한 체급 낮아지긴 하지만 포르쉐 마칸이 시작가 1억 780만원이기 때문이다.

다만 GV80쿠페은 출력 등 자신만의 매력이 있기에 분명 구매 이유가 존재하는 자동차다. 만약 GV80 쿠페의 오너라면 위에 언급된 차량들과 비견 할 수 있을 정도의 차를 소유했다는 자신감을 가져도 될 듯 하다.

//php echo do_shortcode('[yarpp]'); ?>

관련기사

author-img
강지안 에디터
content@capress.kr

댓글15

300

댓글15

  • 6천만원짜리 600마력 EV6gt한테 역관광 당하죠^^

  • 안좋으면 안사면되지 무슨 말들이그리많노

  • 돈이 썩어나지?

  • 솔직히 제네시스 전차종들 가격만빼면 명차지만 국내차들 허구헌날 신차출시라 3년만 지나면 구형모델 된다는거 비슷한 가격이고 오래탈려 생각하고 공업사좀 잘알아 정비먼 용이하면 수입차 엔트리 모델 가는게 유리하긴하지

  • racer

    내차 23년식 X6 40i 복합연비도 8.2,…..GV80쿠페 타봤지만 차이난다 ㅋ 그돈이면 X6사라

댓글 많은 뉴스

[실시간 자동차] 랭킹 뉴스

  • 현대자동차-코나-마우나 로아-전기 SUV-오프로드
    "현대차 일본에서 망했다던데.." 한정판 코나로 만회하나
  • 토요타-크라운 시그니아-하이브리드-SUV-국내 출시
    "제네시스만큼 고급스러운 토요타?" 크라운 SUV 들어온다
  • 아우디-A2-전기차-견습생프로젝트-25주년-클래식
    "카렌스, 레조 닮았네" 아우디가 공개한 전기 MPV
  • 기아-EV5-전기차-테슬라모델Y-호주
    국내 출시 언제하냐는 기아 EV5, 설마 중국산?
  • GM-현대차-테슬라-사이버트럭-전기차
    "아직 한발 남았다" 현대차 전기차 판매 비장의 무기 준비중
  • 메르세데스-벤츠-E200-할인-중고차-수입차 판매-가격 역전
    "신형 벤츠, 중고차보다 싸다!" 수입차 1위의 판매 비결

당신을 위한 인기글

  • ‘한국인들 뒤통수 맞았다’.. 테슬라 한국 차별 대우에 차주들 ‘분통’
    ‘한국인들 뒤통수 맞았다’.. 테슬라 한국 차별 대우에 차주들 ‘분통’
  • “EV9 씹어 먹었다.!” 현대차 작심한 아이오닉 9, 역대급 스펙 공개!
    “EV9 씹어 먹었다.!” 현대차 작심한 아이오닉 9, 역대급 스펙 공개!
  • [현장 영상]아이오닉 9 미디어 프리뷰
    [현장 영상]아이오닉 9 미디어 프리뷰
  • 수 억을 호가하는 이 브랜드, 국내에서 1만 대 판매 돌파했다
    수 억을 호가하는 이 브랜드, 국내에서 1만 대 판매 돌파했다
  • ‘표절 논란’ 유희열, 규현 신보로 활동 재개…복귀 시동 거나
    ‘표절 논란’ 유희열, 규현 신보로 활동 재개…복귀 시동 거나
  • 이은형♥강재준, 노산에 서로 다른 입장 차이… 왜?
    이은형♥강재준, 노산에 서로 다른 입장 차이… 왜?
  • 담백한 국물과 쫄깃한 살코기,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닭곰탕 맛집 BEST5
    담백한 국물과 쫄깃한 살코기,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닭곰탕 맛집 BEST5
  • 푹- 끓여내어 야들야들한 건더기와 얼큰한 국물의 만남, 육개장 맛집 BEST5
    푹- 끓여내어 야들야들한 건더기와 얼큰한 국물의 만남, 육개장 맛집 BEST5

당신을 위한 인기글

  • ‘한국인들 뒤통수 맞았다’.. 테슬라 한국 차별 대우에 차주들 ‘분통’
    ‘한국인들 뒤통수 맞았다’.. 테슬라 한국 차별 대우에 차주들 ‘분통’
  • “EV9 씹어 먹었다.!” 현대차 작심한 아이오닉 9, 역대급 스펙 공개!
    “EV9 씹어 먹었다.!” 현대차 작심한 아이오닉 9, 역대급 스펙 공개!
  • [현장 영상]아이오닉 9 미디어 프리뷰
    [현장 영상]아이오닉 9 미디어 프리뷰
  • 수 억을 호가하는 이 브랜드, 국내에서 1만 대 판매 돌파했다
    수 억을 호가하는 이 브랜드, 국내에서 1만 대 판매 돌파했다
  • ‘표절 논란’ 유희열, 규현 신보로 활동 재개…복귀 시동 거나
    ‘표절 논란’ 유희열, 규현 신보로 활동 재개…복귀 시동 거나
  • 이은형♥강재준, 노산에 서로 다른 입장 차이… 왜?
    이은형♥강재준, 노산에 서로 다른 입장 차이… 왜?
  • 담백한 국물과 쫄깃한 살코기,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닭곰탕 맛집 BEST5
    담백한 국물과 쫄깃한 살코기,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닭곰탕 맛집 BEST5
  • 푹- 끓여내어 야들야들한 건더기와 얼큰한 국물의 만남, 육개장 맛집 BEST5
    푹- 끓여내어 야들야들한 건더기와 얼큰한 국물의 만남, 육개장 맛집 BEST5

댓글 많은 뉴스

adsupport@fastview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