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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감칼럼

  • 우리나라도 아우토반? 불가능 하다고 하는 이유 K-아우토반…이거 맞아? 기사를 읽다가 그냥 지나칠 수 없는 헤드라인이 눈에 들어왔다.  ‘영암~광주 연결하는 한국형 아우토반’ 영암에서 광주를 잇는 초고속도로 건설에 관한 소식이었다. 이른바 ‘K-아우토반’. 호남 지역을 방문한 대통령의 약속이었다. 광주광역시의 승촌IC와 영암군의 서영암IC를 연결하는 47km의 초고속도로 건설. 예산으로 약 2조6천억 원을 할당하고, 자율주행차량의 시험대이자 교통과 관광을 모두 아우른다는 계획이다.  왜 K-아우토반인가 영암-광주 고속도로가 지향하는 것은 […]
  • 초보운전-운전면허-선진국-음주운전-임시면허
    “솔직히 한국 후진국 수준” 도입하면 초보운전자들 면허 절대로 못 딸 '이 상황' 한국 운전면허 취득이 비교적 쉬운 반면, 선진국들은 초보 운전자에 대해 엄격한 '임시면허' 제도를 운영하며, 특히 음주 운전에 대해서는 매우 엄격한 규제를 가한다. 특히 운전면허 취득 과정이 까다롭고 비용이 많이 드는 것으로 유명하다.
  • 번호판-주차-단속-카메라-과태료
    "화물차 무조건 신고!!" 이런 차들, 모르고 한 거 아닙니다 종종 단속 카메라에 찍히지 않기 위해 번호판을 가려놓은 차들을 목격할 때가 있다. 방식도 저마다 제각각인데 가려진 차들을 보면, 처벌 수위가 얼마나 강한지 잘 모르는 것 같다. 번호판을 가려두는 행위, 과연 적발 시 어떻게 되는 걸까? 함께 살펴보자. 
  • 운전자-보험-소지품-교통사고
    "모르죠? 200 손해" 사고나면 보험사에 무조건 말해야 할 '이것'의 정체 교통사고로 인한 물품 파손 시, 자동차보험을 통한 보상 가능성과 보상 범위에 대해 알아보자. 자동차보험표준약관에 명시된 조건과 예외 사항을 이해하며,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상황과 그렇지 않은 경우를 구분해보자.
  • 아무리 제네시스라도 이건 좀... 수명 끝나버린 이 장르…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스테이션 왜건은 수명을 다한 장르다. 주행 안정성과 적재성을 겸비한 왜건이지만, 굳건히 자리잡고 있는 세단과 SUV 앞에서 좀처럼 기를 펼 수 없었다. 세단과 비슷한 전고에 뒤를 길게 늘려 추가 공간을 확보한 왜건의 형태는 탄탄한 마니아층을 갖고 있긴 하나, 대중의 구미를 당기진 못했다. 결국 실용 대신 유려한 곡선 디자인이 주는 감성을 […]
  • 보급을 목적으로 만들었다는 의외의 차? 넌 왜 이렇게 멋지니? 911이 갖는 의미는 특별하다. 가장 빠르지도 않고 가장 비싸지도 않지만, 가히 최고의 차라고 인정받기 때문이다. 많은 이들의 가슴 속에 불을 지피는 911에 대해 알아보자.   “혹독한 독재와 전화 속에서도 핀 꽃 한 송이” 아돌프 히틀러는 바이마르 공화국을 무너뜨리고, 나치 독일 수상 자리에 오른다. 그는 독일 국민들에게 자가용을 보급한다는 ‘국민차 계획’을 수립해 […]
  • 먼저 시작한 게 무조건 좋은게 아니었다? 먼저 시작한 게 독이 됐을까 그 시절의 쌍용은? 잊고 살았다…그의 긴 역사  자동차를 판가름할 때 ‘근본’을 따지는 경우가 더러 있다. 그 근본은 헤리티지, 즉 제조사의 역사로 귀결된다. 하지만 현재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는 현대·기아차보다 10년 가량 먼저 태어나 낭만의 시대를 주름잡던 자동차 제조사 역시 존재한다.  출처: KGM 경영위기와 저조한 판매실적 등 대내외 이슈로 인해 세간의 시선으로부터 살짝 잊혔던 브랜드지만 […]
  • 경찰-과태료-범칙금-경찰청-운전자-단속
    "초스피드 단속" 앞으로 경찰에게 걸리면 순식간에 과태료 부과된다 경찰청은 교통 범칙금 부과 과정을 디지털화하여 모바일 범칙금 통고서 발부 제도를 확대한다. 카카오톡을 통한 범칙금 통고와 금융 앱 연동 납부 절차로 시민의 편의성과 안전이 향상될 전망이다. 세부 내용은 본문을 살펴보자.
  • 고속도로-한국도로공사-2차사고-치사율-비트박스
    "얼마나 답답했으면" 한국도로공사, 고속도로에서 제발 '이것' 기억해달라 난리! 한국도로공사가 고속도로에서 발생한 2차 사고 예방을 위해 운전자의 주의를 촉구. '비트박스만 기억하세요' 캠페인과 긴급견인서비스를 통해 운전자 안전 대책을 강화한다.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 하는지 본문 내용을 살펴보자.
  • 스쿨존-운전자-과속-사고-저학년-초등학생-도로교통공단
    "운전자들 환장하겠네" 스쿨존 무조건 피해야 하는 '이 상황' 어린이 보호구역인 스쿨존에서 발생하는 교통사고 특성 분석 결과, 오후 2시부터 6시 사이에 사상자가 집중되며, 특히 저학년 어린이들의 안전 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세부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자.
  • 정부-운전자-회전교차로-자동차상식
    "정부 대환장" 운전자들, 바뀐지 13년 지나도 모르는 '이것' 전국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회전교차로가 통행 시간 단축과 사고 감소에 기여하고 있다. 하지만 서행, 양보 등 기본 안전 수칙을 지키지 않는 경우가 많아 사고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심지어 관련 규정을 모르는 경우도 많았다.
  • 고속도로-EPB-긴급제동-브레이크-급발진-운전자
    "어? 내 차도 되네?" 고속도로 브레이크 고장, 운전자들 생명줄인 '이 기능'의 정체 교통안전공단 연구 결과에 따르면, 페달 브레이크 미작동 시 전자식 주차브레이크(EPB)의 긴급제동 기능이 가장 효과적임을 확인했습니다. 의도하지 않은 가속 상황에서도 이 기능의 활용이 가능하며, 제작사와 소비자에게 중요한 정보를 안내합니다.
  • 새벽에도 걸리는 건 다 이것 때문입니다 지자체의 불법주정차 단속, 단속시간이 정해져 있다는데 사실은 24시간? 주정차 단속 시간이 정해져 있다 불법주정차 단속은 많은 운전자들에게 불편함을 주는 문제 중 하나입니다. 보통은 단속 카메라의 작동 시간이 정해져 있으며, 이 외의 시간에는 단속하지 않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몇몇 지자체는 24시간 주정차 단속을 실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루에 10번도 넘게 단속 될 […]
  • 고속도로-졸음운전-전방주시태만-운전자-장거리운전-졸음쉼터-휴게소
    "나는 괜찮겠지" 운전자 100% 다 알지만, 안 지켜서 대참사인 '이 상황' 고속도로 이용 시 졸음운전과 주시태만으로 인한 사고가 대다수를 차지한다. 운전 중 정기적 휴식과 환기, 안전 대피 및 긴급견인서비스 활용이 중요하다. 구체적으로 졸음운전과 전방주시태만이 얼마나 위험한지는 본문 내용을 살펴보자.
  • 운전자-유도선-초보운전-자동차상식-교통사고-과실-과태료
    "김여사, 제발 운전하지마" 운전자들 욕이 저절로 나온다는 '이 상황' 도로 유도선을 따르지 않는 운전자들로 인해 발생하는 교통사고는 과실 100%로 판단되는 경우가 많다. 유도선은 안전한 주행을 위한 보조 시설이며, 교통 전문가들은 실선처럼 여기고 운전할 것을 권장한다.
  • 싼타페-SUV-하이브리드
    "딱 5천, 가격실화?" 싼타페 하이브리드, 아빠들 비싸도 살 수밖에 없다며 난리! 하이브리드 SUV 전성시대다. 쏘렌토 외에도 싼타페, 카니발 등 거의 모든 현대차와 기아의 주력 모델들은 하이브리드 라인업이 주류로 떠올랐다. 이런 와중에 싼타페 하이브리드 모델 트림 및 옵션 조합에 대해 궁금해 하는 예비오너들이 많다.
  • 전기차-택시
    "이래서 택시들 욕먹죠" 이런 차는 죽어도 타기 싫다는 시민들 전기차 택시 이용 시 발생하는 멀미 문제와 그 원인을 분석하고, 소비자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기술적 해결 방안 및 운전자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전기차 택시 보급 확대와 환경 정책 실현을 위한 과제로 다룬다.
  • 단속-카메라-과태료-이동식-고속도로-운전자
    "운전자들 대환장!" 유독 한국 고속도로에 단속 카메라 도배 된 이유 고속도로 이동식 단속 카메라의 증가는 한국도로공사와 경찰청의 과속 사고 예방 노력의 일환. 비용 효율적인 이 방법은 고속도로 안전 강화와 사고율 감소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세부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자.
  • 과태료-정부-운전자-단속-신호위반-과속단속
    "어쩐지 단속 심하더라" 정부의 역대급 과태료 징수, 기분탓 아니었다 최근 신호 위반 건수가 260만 건에 달하는 가운데, 강화된 처벌 규정과 운전자들의 안전 운전 인식이 요구된다. 신호 위반 단속 기준 및 범칙금, 과태료 정보를 통해 교통 안전의 중요성을 되새겨 보자.
  • 임시-공짜-스티커-경찰
    “참다못한 경찰” 운전자 '일부'에게 공짜로 준다 경찰청이 고령 운전자 차량용 '파란 스티커'를 전국적으로 배포하기로 했다. 이 스티커는 고령자 운전 사고 감소와 양보 문화 확립을 위해 도입되었다. 고령 운전자 교통사고 증가에 대한 우려와 함께, 고령 운전자에 대한 규제 강화 논의도 이루어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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