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상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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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도로, 100% 불가능" 운전자들 과태료 수금 과속과 신호위반은 교통사고 위험을 증가시키고, 실제 시간 절약 효과는 미미하다. 서울 시내에서 과속으로 6분 단축했지만, 과태료만 160만 원이 부과되었다. 안전한 운전이 최선이다. 세부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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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강제로 변경" 교차로 연속 빨간불, 기분탓 아니었다 지난 2020년, 도로교통공단이 8월부터 11월까지 야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신호운영체계를 개선했다. 야간 교통사고 치사율이 주간보다 높고, 과속 및 신호위반 사고가 주요 원인으로 분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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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세금 뜯기 좋네" 교차로, 신고하면 무조건 털리는 '이 상황' 정지선 위반은 단순한 교통법규 위반을 넘어 사고의 큰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신호위반으로 벌점과 범칙금이 부과되며, 사고 발생 시 형사 처벌도 받을 수 있으니 항상 정지선을 준수하는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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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욕 먹는 운전자들" 단속카메라 찍혔더니 면허 취소 교통법규 위반 시 부과되는 벌금, 벌점, 범칙금, 과태료 등의 처벌 수위에 대해 알아보자. 속도위반, 보호구역 위반, 고속도로 저속 주행 시 부과되는 처벌과 관련된 상세 내용을 살펴보자. 빨리 가려해도 소용없다는 점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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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자 3천명, 나도 실수" 급발진은 없었다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와 한국수입자동차협회가 주최한 자동차 급발진 의심사고 설명회에서 전문가들은 급발진 사고 대부분이 페달 오조작에 기인한다고 설명하며, 브레이크 오버라이드 시스템을 통한 안전성을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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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 빨간불 누구냐" 이러니 교차로에서 X쳤냐고, 욕 먹지 비보호 좌회전 통행 방법과 신호 위반 시 벌금, 벌점 정보를 제공한다. 녹색불, 빨간불 상황에 따른 안전한 좌회전 방법과 비보호 유턴 관련 팁도 확인해보자. 세부내용은 본문을 찬찬히 살펴보기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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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상 난치병 수준" 전문가도 한탄할 '이 상황', 처벌은? 도로에서 후진 주행은 도로교통법에 의해 엄격히 금지되어 있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 벌금과 면허 정지 처분 등 법적 제재가 따른다. 역주행으로 인한 사고는 과실 비율 100%까지도 책임질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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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싹 털어갔네" 설마 난 아니겠지, 이런 오너들 죄다 오열 포천경찰서는 오토바이를 이용해 전국을 돌며 시정되지 않은 차량과 주유소에서 현금을 훔친 A씨를 검거했다. 경찰은 공장이나 주택 내 주차 시에도 차량 문을 반드시 잠그고 귀중품을 보관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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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갔네? 132억원 뜯겼다" 44만명, 교차로 신고 당했다 방향지시등을 켜지 않고 좌회전하면 도로교통법 위반이다. 방향지시등 미점등으로 인한 신고 건수는 매년 증가하며, 범칙금 부과 대상이 된다. 안전운전을 위해 깜빡이 사용은 필수적이다. 세부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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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자들 극혐 톨게이트" 딱 나흘만 프리패스 선언! 추석 연휴 동안 거가대교 통행료가 4일간 면제된다. 경남도와 부산시의 결정으로 21만 대 이상의 차량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며, 거가대교의 높은 통행료 문제는 계속 논란이 되고 있다. 세부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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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진짜 잘 했네" 정부, 고속도로 사고 당하면 돈 준다 한국도로공사와 고속도로장학재단은 고속도로 사고 피해자 가족을 대상으로 2024년 장학생을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중증장애 판정 또는 사망자 가족으로, 소득 수준에 따라 최대 500만원까지 장학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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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태료 낚시터냐" 스쿨존 50km/h 밑인데 카메라 찍힌다 스쿨존 제한 속도는 무조건 30km/h가 아니다. 등하교 시간대에는 20km/h로 낮추고, 심야 시간대에는 50km/h로 상향하는 탄력적 운영이 점점 확산되고 있다. 서울시는 사고 위험이 높은 구간에서 20km/h 제한도 시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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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운전자 족쇄 경고" 시민들, 지독한 갑질 오히려 대환영! 도로교통법 개정안이 올해 하반기부터 시행된다. 보험사기 범죄자의 운전면허 취소, 운전학원 강사 진입규제 완화, 운전면허 대여 금지 등 중요한 변화가 있다. 특히 음주운전 방지장치 도입과 자율주행차 안전교육 의무화도 도입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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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250만원 강매" 운전자 족쇄 채우면 괜찮아 지겠지, 내심기대 도로교통공단은 음주운전 재범을 방지하기 위해 2026년부터 상습 음주운전자에게 음주운전 방지장치 부착을 의무화하는 조건부 면허 제도를 도입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2025년 예산을 투입해 시스템을 구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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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법인데 죄다 몰라" 운전자들, 트렁크 빨리 열어봐야 하는 '이 상황' 전동캐리어가 새로운 이동수단으로 떠오르고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에서는 원동기장치자전거로 분류되어 운전면허가 필요하다. 안전모 착용과 주행 규정 준수는 필수이며 아이들이 무면허로 걸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상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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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맞다, 단속하지" 서울시, 새벽 1시까지 청색 차선 주의 서울시는 추석 명절을 맞아 교통 불편을 줄이기 위해 지하철과 시내버스의 막차 시간을 연장하고, 불법 주정차와 심야 택시 불법 영업에 대한 단속을 강화할 예정이다. 실시간 교통 정보는 TOPIS와 서울교통포털 등을 통해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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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자들 극혐” 톨게이트 30km/h, 카메라 있는데 왜 안 잡지? 톨게이트 하이패스 구간의 속도 제한과 과속 단속 여부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합니다. 과속 단속 카메라는 없지만 암행 순찰차에 의한 단속 가능성이 있으니, 규정 속도를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부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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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몰랐네” 정부가 설치한 고속도로 터널 ‘이 시설’의 정체 국토교통부가 도로터널의 결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가이드라인을 발표했다. 이번 방안에는 환기, 제습, 단열 등 다양한 결로 방지 대책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터널의 안전성을 강화하고 주행 환경을 개선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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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도로, 싹 다 신고" 파파라치 있으면 정부 예산 털렸을 '이 상황' 고속도로 교통정체가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추월차로 규정 미준수와 같은 문제가 주요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다. 특히 지정차로 위반에 대한 신고와 처벌이 강화되면서 운전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세부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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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메라 8500대, 소름돋네" 유독 한국 고속도로 출동, 빠른 이유 한국도로공사는 고속도로 디지털화를 추진하며,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한 유지·관리 체계를 적용하고 있다. 디지털 시범지사를 통해 고속도로의 안전성과 효율성을 높이며, 향후 자율주행기술과 결합해 무사고, 무정체의 고속도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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