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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뉴스

  • "수소차 초대박 났네!" 현대차, 서울에 있는 '이 차' 싹 바꾼다! 서울시와 현대차가 1300대의 수소버스 도입을 위한 MOU를 체결. 이를 통해 2026년까지 대중교통의 수소버스 전환을 추진하며, 동시에 필요한 수소 충전소를 준비. 이러한 변화는 환경과 에너지 자립을 위한 한걸음이다.
  • BMW 렉서스 수입차
    "요즘 엄청 팔리네" 예비 오너들, BMW·렉서스 신차 계약 급증 수입차 시장에서 독일의 벤츠와 BMW가 강세를 보이지만, 일본 브랜드의 하이브리드 신차가 주목받고 있다. 토요타와 렉서스는 가격 대비 효율성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하지만 전기차 시대의 도래에 대비하여, 시장 구조 변화를 예측하는 것이 필요하다.
  • "디자인 레전드 온다!" 기아, BMW 8시리즈, 벤틀리 뮬리너 디자이너 영입 최근 기아는 차별화된 디자인을 추구하기 위해 존 버킹햄을 영입했다. 그의 도전은 기아의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바탕으로 새로운 디자인을 개발하는 것이다. 이로써 기아는 다가오는 미래의 자동차 시장에서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할 것이다.
  • "이러면 당장 폐차" 휘발유 차 타시죠? 앞으로 주유소 겁나서 못 갑니다! 내연기관의 종말은 오지 않는 것일까? EU는 얼마 전 2035년부터 내연기관 신차 판매 금지를 최종 확정하면서 예외 규정을 뒀다. 연료로 e퓨얼을 사용하는 내연기관 자동차의 판매는 허용한 것이다. 그런데 유럽에 이어 국내에서도 e퓨얼이 허용될 전망이다.
  • "역시 기아가 근본" 유독 캐스퍼가 레이에 밀릴 수 밖에 없는 이유 지난해 판매량으로 국내 8위까지 했던 캐스퍼, 올해는 레이에게 다시 밀리는 모양새다. 이러한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캐스퍼가 출시 3년 차에 접어들면서 빠진 신차효과도 한몫 했다. 과연 두 차의 판매량은 얼마나 차이 났을까? 함께 살펴보자.
  • 트랙스 토레스 xm3 르노
    "르노 오너들 오열!" 신차 출시 시즌인데 르노만 침묵, 이러다 잊혀질까 난리! 한국의 자동차 제조사들은 새로운 모델을 통해 판매를 늘리고 있지만, 르노코리아는 신차 부재로 판매가 감소하는 추세다. 반면, 한국GM과 KG모빌리티는 각각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토레스 신차를 통해 분위기 전환에 성공했다.
  • "엄청 팔렸네" GM이 공개한 역대급 정보, 현대차 사려다 쉐보레 계약한다 난리! GM 한국사업장의 판매 실적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트랙스 크로스오버, 볼트EUV 등 주력 모델들의 실적과 평가도 덩달아 올랐다. 특히 동급 현대차의 모델의 좋은 대안이 될 것이라는 호평도 이어졌다.
  • "와, 엄청 팔리겠네" 신형 티볼리 1천 후반 가격, 역대급 디자인에 초대박 예고! KG 모빌리티의 티볼리 페이스리프트 모델, '더 뉴 티볼리'가 출시됐다. 모던하고 강인한 스타일, 풍부한 안전기능, 감각적인 인테리어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 덕분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상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체적으로 어떤 모습일지 함께 살펴보자.
  • 토요타 SUV
    "한국 취향은 아닌데?" 팰리세이드 상위호환, 5천 중반 '일본 SUV'의 정체 전 세계 자동차 판매에서 SUV 비중이 2년 연속 세단을 제쳤다. 지난 2월 토요타가 미국에서 공개한 그랜드 하이랜더는 이러한 흐름 속에 공개된 신차다. 과연 이 차는 매력이 있을지 주요 항목별로 간단하게 살펴보자.
  • 고속도로
    "진짜 머리 잘 썼다" 국내 도입이 시급한 해외 고속도로 '시스템'의 정체 아부다비에서 도입한 고속도로 최저 속도 제한이 안전성 증진에 기여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한국에서도 고속도로 직선화를 통해 교통 흐름과 안전성을 개선할 수 있을 것이다.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인지 간단히 알아보자.
  • 전기차 충전
    "무조건 사야지" 포드 신차에 테슬라 '이것' 적용, 예비 오너들 대환호! 테슬라와 포드가 전기차 충전망을 놓고 손을 잡았다. 그동안 테슬라는 충전소를 자사 전기차만 충전이 가능한 폐쇄형으로 운영해왔기에, 이 같은 결정은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과연 테슬라가 입장을 바꾼 이유는 무엇일까? 함께 살펴보자.
  • "역대급 판매량" 현대차만큼 팔린 토레스, 아빠들은 선택할 수 밖에 없었다. ‘토레스 인기’가 여전하다. 업계에 따르면 출시 이후 올 4월까지 누적 판매량이 4만 대가 넘어, 올 1분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특히 출시가 1년이 다 되어 가지만, 상승세를 계속 기대해 볼 수 있는 이유가 있다고 한다. 대체 뭘까? 함께 살펴보자.
  • 테슬라
    "현대차도 이런 짓은 안 해!" 6년째 신차 못받은 테슬라 오너들 오열! 테슬라엔 사이버 트럭 외에도 생산할 것이라는 주장과 달리 기다림만 계속되고 있는 모델이 또 있다. 바로 로드스터다. 신형을 공개한지도 벌써 6년 차에 접어든 상황, 이 차 대체 언제 즈음 생산될까? 함께 살펴보자.
  • 마세라티 MC20 첼로
    "이랬으면 안 망했지" 포르쉐도 밀리는 3억 후반 이 차 국내 인기 폭발 마세라티의 컨버터블 슈퍼 스포츠카 'MC20 첼로'가 국내에 출시됐다. 공기역학적으로 뛰어난 성능과 폭발적인 가속력, 미니멀리스트 인테리어가 특징인 이 차는 스포티함과 우아함을 동시에 갖춘 차로 주목받고 있다.
  • 전기차 충전료
    "전기차 오너들 초비상!" 내년부터 최악의 법 시작에 이를 어쩌나 난리 '분산에너지 활성화 특별법안'이 통과되면서 전기차 충전료에도 변동이 예상된다. 전기요금을 지역별로 차등 적용하는 이 법안의 통과로 전기차 충전료 역시 지역별로 차등부과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과연 어떤 결과로 이어질까?
  • "또 이러면 계약취소" 포르쉐 예비오너들 내 차 다 썩겠다며 오열 ① 3개월간 3천 대에 가까운 실적 포르쉐가 국내에서 지난 1분기 2천966대가 판매됐다.. 이는 지난해 전체 판매량의 33.09%로 전년 동기 대비 23.32%가 증가한 실적으로, 지난 2014년 포르쉐 코리아 법인 설립 이후 ‘1분기 최다 판매’라는 기록을 세우게 됬다.  특히 일각에선 포르쉐의 차값이 1억 원대 이상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으면서도 3천 대에 가까운 판매량에 주목했다. 여기에 대해 업계 전문가들은 […]
  • "거봐, 전기차는 안돼" 하이브리드 신차 초대박, 앞으론 아빠차의 정석 될 듯 국내에서 점유율을 높여가던 전기차가 올해 1분기 한풀 꺾였다. 국산차의 경우 현대차와 기아의 판매량만 봐도 상황이 확연하게 나타난다고 한다. 비슷한 시기 수입차의 경우 상황은 어떨까? 오늘은 이와 관련해 주요 항목별로 살펴보려 한다.
  • 테슬라
    "진짜면 초대박" 테슬라 기가팩토리 한국, 정부까지 작정하고 나섰다! 최근 업계에 따르면 테슬라의 인도 기가팩토리 설립 협상이 결렬되었다. 그런데 이와 관련해 새로운 후보지로 한국이 다시 언급이 되고 있다고 한다. 지난해 한차례 이슈가 된 이후 물 건너간 줄 알았는데 어떻게 된 일일까? 함께 살펴보자.
  • "와, 이게 3천 후반?" 디자인 때문에 난리난 기아 '이 차'의 정체 기아의 엑씨드(XCeed)는 유럽에서만 판매되는 전략형 모델이다. 소형 크로스오버 스토닉과 중형 SUV 스포티지 사이에 포지셔닝 된 엑씨드는 2019년 출시 이후 유럽에서 12만 대 이상 판매된 스테디셀러 차량이다. 혁혁한 활약을 보여주는 엑씨드인 만큼
  • 제네시스
    "한국식 BMW, 벤츠" 제네시스 신차 라인업 유출, 의외로 괜찮아서 기대감 급증 현대차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에서 SUV로 구성된 ‘GV’ 라인업에 큰 변화가 있을 전망이다. 업계에 따르면 기존 모델에 완전 신차까지 더해 라인업이 4종에서 6종으로 늘어난다. 과연 라인업별로 계획은 어떻게 될까? 함께 살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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