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파사트, 왜건만 출시
![폭스바겐 파사트](https://cdn.capress.kr/capress/2023/08/05205746/%ED%8F%AD%EC%8A%A4%EB%B0%94%EA%B2%90-%ED%8C%8C%EC%82%AC%ED%8A%B8-1.jpg)
폭스바겐 파사트가 신형으로 돌아온다. 과거 1천만 원 넘게 할인해, 일반 소비자들의 기억에 남아있는 모델이기도 하다. 이번 신차는 기존 라인업을 모두 정리하고, 왜건에 해당하는 바리안트(The all-new Passat Variant) 모델만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최초 공개는 8월 말이며, 최근 위장 필름만 부착한 모습을 선 공개해 소비자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신형 파사트는 9세대 풀체인지 모델이다. 이름 외 거의 모든 것이 변경됐다. 2024년 1분기 출시 예정으로, 국내 스케쥴은 미정이다. 다만 그동안 폭스바겐의 행보를 고려했을 때 2024년 연말, 2025년 1분기 출시를 기대해 볼 수 있다.
신형 파사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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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파사트의 파워트레인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적용돼, 전기모드로 무려 100~120km나 주행할 수 있다. 그밖에 급속 충전 기능을 지원할 것으로 알려져, 국내에서도 어느정도 수요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세부 제원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폭스바겐의 PHEV 성능은 201~268 PS 수준의 합산 출력을 발휘한다. 이번 파사트 역시 비슷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플랫폼은 신형 티구안과 공유하는 MQB evo가 적용된다. 또, 일부 부품을 공유하는 등 생산 효율성에도 신경쓴 것으로 알려졌다.
프리미엄 감성 강조한 신형 파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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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은 신형 파사트 개발 초기, 안락하며 편안한 주행감에 초점을 맞췄다. 장거리 주행 환경에서도 운전자와 탑승객의 피로를 최소화 하려는 의도다. 이를 위해 체급 대비 긴 휠 베이스와 신형 섀시 제어 시스템을 탑재했다. 특히, 프리미엄 감성을 제공할 소재 적용과 소음 저감에도 신경쓴 것으로 알려졌다. 폭스바겐측은 차원이 다른 느낌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 강조했다.
시트도 살펴볼만 하다. 에르고 액티브(ergoActive) 시트 적용으로, 다양한 마사지 기능과 14Way 전동 조절 기능을 지원한다. 이 사양은 1열 한정으로 적용된다.
조작 편의성 고려한
신형 파사트 디스플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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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사트 바리안트에 적용된 신형 디스플레이는 고객 피드백을 철저히 반영했다. 조작 편의성을 시작으로 디스플레이 선택지도 추가로 마련했다. 디스플레이는 기본 32cm(12.9인치)이며, 옵션 선택 시 38cm(15인치)까지 확대 가능하다.
그밖에 디스플레이 아래에는 백라이트 터치 슬라이더가 위치해 있으며, 이를 사용하여 실내 온도와 볼륨을 조정할 수 있다. 한편 HUD도 업그레이드 됐다. 차 앞에 정보를 투영하는 AR 타입 HUD를 별도 선택 가능하다.
공간성과 첨단사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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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차의 사이즈는 다음과 같다.
길이 : 4,917 mm
너비 : 1,850 mm
높이 : 1,482 mm
휠베이스 : 2,841 mm
수치 상 얼마 전 출시한 쏘나타 디 엣지와 거의 비슷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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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재공간은 기본 690L로 넓은 편이다. 또, 2열 시트 폴딩 시 1920L로 차박을 비롯해 다양한 활동을 즐기기에 적합하다.
![폭스바겐 파사트](https://cdn.capress.kr/capress/2023/08/05205753/%ED%8F%AD%EC%8A%A4%EB%B0%94%EA%B2%90-%ED%8C%8C%EC%82%AC%ED%8A%B8-7.jpg)
한편 상위 트림의 경우, ‘IQ.라이트 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가 적용된다. 신형 투아렉에 처음 적용된 최신 기술로, 지능형 헤드램프로 이해하면 된다. 38,432개의 마이크로 LED가 탑재돼 야간 주행 시 도로를 효과적으로 비춘다. 심지어 헤드램프의 빛이 도로를 따라가며 카펫처럼 길게 비춰, 운전을 돕기도 한다. 그밖에 마주오는 차는 선택적으로 비추지 않는다.
신형 파사트는 왜건으로만 출시 될 예정이며, 세단은 전기차, ID.7이 자리를 대신하게 됐다. 과연 정식 공개 이후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지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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