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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백짜리 팀킬” 쉐보레 가성비 SUV 전략, 괜히 했나 오열

안수림 에디터 조회수  

쉐보레 신형 트랙스
가성비 전략
실적 상승 견인 

쉐보레-트랙스-트레일블레이저-가성비-SUV
신형 트랙스 출처 : 쉐보레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우려와 달리, 출시 이후 준수한 실적을 기록했다. 덕분에 예비오너들을 상대로 존재감을 충분히 어필 했다.

특히 독과점 수준인 현대차와 기아를 상대로 실적 방어에 성공하며, 두 경쟁사를 대신할 추가 선택지로 떠올랐다.

쉐보레-트랙스-트레일블레이저-가성비-SUV
신형 트랙스 출처 : 쉐보레

신형 트랙스는 3월 출시된 이후 2만 대 가까운 실적을 기록했다. 월 평균으로 따지면 대략 3천 대다. 소형 SUV 전체로 보면 신형 셀토스 – 신형 코나 다음으로 많이 팔렸다. 실적을 견인한 가장 큰 이유는 가격이다.

2천 초반 부터 시작하는 합리적인 가격대는 코나보다 훨신 저렴하며, 셀토스와 비교해도 상품성으로 밀리지 않는 구성이다.  

합리적인 상품성, 오히려 팀킬
트레일블레이저 어쩌나…

쉐보레-트랙스-트레일블레이저-가성비-SUV
신형 트레일블레이저 출처 : 쉐보레

쉐보레의 효자 모델은 트랙스가 아닌, 트레일블레이저였다. 작년만 하더라도 월 평균 1200여 대 실적으로 기록하며 브랜드 내 40%에 가까운 비중을 차지 했다.

문제는 페이스리프트 이후다. 신형 트랙스와 함께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됐으나, 오히려 역효과였다. 트랙스 출시 직후 곧 바로 하향 곡선을 유지했다.

쉐보레-트랙스-트레일블레이저-가성비-SUV
신형 트레일블레이저 출처 :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7월 페이스리프트 이후 10월까지 2,422대 실적을 올린 것 이 전부다. 월 평균 600여 대로, 작년 월 평균 대비 반토막난 수치다. 의도는 좋았으나, 소형 SUV를 구매하는 예비 오너들이 어떤 점에 무게를 두는지 간과한 결과다.  

의도와 다른 결과
판매 전략 고심중인 쉐보레

쉐보레-트랙스-트레일블레이저-가성비-SUV
신형 트랙스 출처 : 쉐보레

트랙스의 성공에도 불구하고 트레일블레이저의 판매 부진은, 쉐보레에게 전략 수정이라는 과제를 안겼다. 현재 트랙스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짐에 따라, 트레일블레이저의 판매량 감소는 내수 시장에서의 전체적인 판매 감소로 이어질 수 있다는 위험성을 내포하고 있다.

쉐보레-트랙스-트레일블레이저-가성비-SUV
신형 트랙스 출처 : 쉐보레

특히 트랙스의 생산 차질이나 수출 물량 증가는 쉐보레의 내수 실적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잠재적 리스크로 작용하고 있다.

SUV-토레스
토레스 출처 : KG 모빌리티

우리는 이미 KG 모빌리티를 통해 비슷한 결과를 접한 바 있다. 특정 차종에 치중된 판매 성과는 양날의 검인 셈이다. 상품성 관점에서 봤을 때 가성비 트랙스, 프리미엄 지향 트레일블레이저로 고착화된 현 상황에 주목할 만한 돌파구를 마련할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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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수림 에디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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