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천만 원대 수입 전기차” 아빠들 환장하는 중형 SUV 전격 출시!
김소희 에디터 조회수
폭스바겐, 2025년형 ID.4 국내 인도 개시
성능 강화 및 보조금 적용, 가격 경쟁력 확보
폭스바겐, 2025년형 ID.4 국내 인도 개시… 더욱 강력한 성능과 첨단 기술 탑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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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코리아가 브랜드의 베스트셀링 순수 전기 SUV인 ‘2025년형 ID.4’의 고객 인도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ID.4는 폭스바겐의 대표적인 전기차 전략 모델로, 비틀과 골프의 뒤를 잇는 글로벌 핵심 모델로 자리 잡았다.
강력해진 드라이브 시스템, 주행 성능 대폭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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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형 ID.4는 더욱 강력한 전기 드라이브 시스템을 탑재해 성능이 대폭 향상되었다.
새로운 영구자석 로터와 개선된 스테이터, 고출력 전류를 제공하는 신형 인버터를 적용했으며, 최적화된 열관리 및 냉각 시스템을 통해 뛰어난 효율성을 제공한다.
이로 인해 최고출력이 286마력(PS)으로 기존 대비 40% 증가했으며, 최대토크는 55.6kg.m으로 75% 향상됐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단 6.7초, 최고속도는 180km/h에 달해 더욱 스포티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긴 주행거리와 경제적인 전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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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1회 충전 주행거리 역시 대폭 개선됐다.
2025년형 ID.4는 기존 모델 대비 향상된 복합 주행거리 424km(도심 451km / 고속 391km)를 기록하며, 정부 공인 에너지 소비효율도 복합 4.9km/kWh(도심 5.2km/kWh / 고속 4.5km/kWh)로 최상급 수준을 자랑한다.
급속 충전 속도도 약 30% 빨라져 실용성이 더욱 높아졌다.
신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편의 사양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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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들의 요구를 반영해 더욱 직관적이고 편리한 12.9인치 ‘디스커버 맥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새롭게 적용했다.
또한, 자연스러운 언어로 차량을 제어할 수 있는 보이스 어시스턴트 ‘IDA’가 탑재되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안전성과 주행 편의성도 대폭 강화됐다. 전 모델에 ‘IQ.드라이브’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이 기본 적용되었으며, ‘IQ.라이트 LED 매트릭스 헤드램프’를 통해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도 최적의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앞좌석 에르고액티브(ErgoActive) 컴포트 시트, 3-Zone 클리마트로닉 자동 에어컨, 전동식 파워 트렁크 및 이지오픈&클로즈 기능, 파노라마 글래스 루프, 30컬러 앰비언트 라이트 등 다양한 고급 편의사양을 기본 제공해 상품성을 더욱 높였다.
국고 보조금 반영, 3천만원 후반대부터 구매 가능
2025년형 ID.4는 국고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을 포함해 매력적인 가격대를 형성했다.
- ID.4 Pro Lite: 3,887만원대 (서울 기준)
- ID.4 Pro: 4,461만원대 (서울 기준)
특히, 수입 전기차 중 최대 수준인 422만원의 국고 보조금이 적용되며, 지자체 보조금과 구매 혜택까지 포함하면 실구매가는 더욱 낮아진다.
전동화 전략 가속화… ID.5도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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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폭스바겐코리아는 전동화 전략의 두 번째 핵심 모델인 쿠페형 전기 SUV ‘ID.5’의 국내 인도를 4월 말부터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ID.4는 뛰어난 주행 성능과 우수한 전비, 매력적인 가격 경쟁력을 앞세워 국내 전기차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지속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1
슈퍼로찌
전기차 안산다 현대자동차 든 폭스바겐 이든 둘다 똑같아 머가 다르냐 ㅋㅋ 배터리 내구성은